[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빌은 자사의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인포그래픽을 18일 공개했다.

‘별이되어라!’는 총 1265만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인구 5명당 1명이 다운로드한 셈이다. 2014년 2월 17일 오픈 이후 총 243회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평균 7.4일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유저들이 획득한 골드량을 원화로 환산하면 슈퍼카 ‘페라리’ 약 425만대 가치에 해당한다. 아레나 전투 횟수는 4억2641만회로, 이종 격투기 대회인UFC보다 약 182만 배 많은 경기량에 해당한다. 이 외에도 총 월드 보스 전투 횟수, 총 레이드 전투 횟수, 도전자 던전 최고 달성 레벨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기록들을 대거 공개했다.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로 5주년 기념 ‘빅 5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빌은 5주년 기념 ‘팬아트’ 당선작을 공개하는 등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행사들을 꾸준히 진행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에도 매출 순위 역주행의 저력을 보여줄 지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장기 흥행 비결로 유저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꼽았다. 

무엇보다 유저들과 소통하는 꾸준한 업데이트가 장기 흥행의 비결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별이되어라! 인포그래픽. 출처=게임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