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6개월의 리모델링을 마친 'CJ 더 센터'. 출처= CJ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CJ그룹의 지주회사인 CJ주식회사(이하 CJ)가 1년 6개월 만에 원래 보금자리인 남산으로 돌아왔다. 

CJ는 지난 1년 6개월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서울 중구 소월로 CJ 더 센터(舊 CJ빌딩)에서 18일부터 임직원들의 업무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CJ빌딩은 CJ가 지난 1995년 입주해 제일제당그룹(1996)·CJ CGV(1997)·CJ GLS(1998)·CJ엔터테인먼트(2000) 등 주요 계열사들이 출범한 곳이다.  

CJ 더 센터는 지하 2층 지상 19층 규모로 CJ의 정체성이 건물 이곳저곳에서 잘 드러난다. 먼저 로비에는 이병철 선대회장의 좌상 부조롸 <축적 ∞>란 제목의 아트월이 있다. 이 아트월은 CJ의 여러 브랜드에서 사용된 포장재 등 폐종이의 단면으로 만들어졌다. 수 만 겹의 종이가 품고 있는 역사와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으며, 과거와 현재의 시간이 축적된 ‘CJ 더 센터’에서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직원식당은 기능을 확장해 업무구상, 회의, 오픈 커뮤니케이션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합휴식공간 ‘더 라운지’로 탈바꿈했다. ‘더 라운지’는 6층과 7층 일부 공간을 터 개방감을 크게 높였으며 곳곳에 공기정화식물을 키우는 녹색공간을 조성하고 주방공간을 분리해 쾌적함과 편안함을 더했다. 

‘더 라운지’에서는 tvN <수미네 반찬> 묵은지 부대찌개, <윤식당> 불고기라이스 등 CJ의 콘텐츠를 활용한 메뉴와 함께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 제품 등 CJ의 스토리를 입힌 다양한 메뉴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J 더 센터’는 쾌적한 사무환경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필터를 적용하고, 사옥 내에서는 위치와 무관하게 업무가 가능한 무선 사무환경을 구축해 업무 몰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CJ 관계자는 “CJ 더 센터는 그룹이 지향하는 ‘하고잡이’ 인재들이 자긍심을 갖고 즐겁게 일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업무 환경 조성에 주안점을 뒀다”면서 “새로워진 CJ 더 센터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CJ의 HQ(Headquarters)로서, 향후 2030년까지 3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이 되는 '월드베스트 CJ'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