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15일 오후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오후부터 밤사이에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에 다시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내륙에는 밤사이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되는 적설량은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 등이 1~3cm, 강원중북부산지에 2~5cm다.

오후엔 구름이 많이 끼면서 기온이 오르지 못해 낮 최고기온이 평년보다 1~3도 가량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영상 2도에서 영상 11도 사이를 나타내겠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 2도 ▲강원 영서 5도 ▲강원 영동 8도 ▲충남 6도 ▲충북 5도 ▲경북 9도 ▲경남 11도 ▲전남 7도 ▲전북 6도 ▲제주도 10도 ▲울릉·독도 8도 ▲백령 3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전, 세종, 충북에서 ‘나쁨’수준을 그 밖의 지역에선 ‘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국제보건기구(WHO) 기준으로는 전국 곳곳이 ‘나쁨’수준을 나타내겠다.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보통’수준을 보이겠지만 대기정체로 일부 중부내륙 및 호남지역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 15일 전국의 미세먼지 예보 현황. 출처=에어코리아

습도는 이날 오후부터 밤까지 40% 수준을 보이겠다.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건조특보가 일부 완화되거나 해제되는 곳이 있겠지만 여전히 전국 대부분이 건조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