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부터 낮 사이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해안, 제주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에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눈이나 비가 내린 지역에 기온이 떨어지면 도로가 얼어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내일은 남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올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7도에서 영상 3도의 분포를 보이며 평년보다 2~5도 가량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낮 최고 기온은 영상 2도에서 영상 11도 사이를 나타내겠다. 서울은 한낮에도 영상 2도에 머물며 다소 쌀쌀하겠다.

▲ 서울 체감온도 추이. 출처=기상청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3~2도 ▲춘천 -4~4도 ▲강릉 1~9도 ▲대전 -3~5도 ▲청주 -2~5도 ▲광주 -3~7도 ▲전주 -1~6도 ▲대구 0~10도 ▲부산 6~11도 ▲제주 6~8도 ▲백령 –3~3도 ▲울릉·독도 2~8도로 나타내겠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에서 ‘좋음’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국제보건기구(WHO) 기준으로는 전국이 대체로 ‘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습도는 아침에 55% 수준을 보이다가 낮에 45%, 밤에는 70% 수준을 보이겠다. 일부지역에 눈 또는 비가 내리며 건조특보가 해제된 지역도 있지만 여전히 전국 곳곳이 건조하겠다. 건조한 날씨엔 우리몸의 방어벽인 피부와 점막이 약해져 세균 등의 침입이 쉽다.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