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ER EDU > 칼럼
[EAT는 먹다가 아니다] Practice의 다양한 의미들
   

‘Practice’는 영어 공부할 때 많이 등장하는 단어다. 예를 들어 Pattern Practice은 특정 패턴 표현을 반복해서 연습한다는 의미로 쓰인다. 그 밖에도 이론에 상대되는 말로써, 실천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고 의사나 변호사가 개업을 한 경우에도 이 단어는 쓰이지만, 그 의미들 간의 연관 관계는 명확하지 않다. 영영 사전을 포함한 그 어떤 사전도 각 의미들 간의 관계를 정확하게 알려 주지 않는다.

Practice의 어원적 의미는 반복적 연습이다. 여기에서 먼저, 동일한 행동이 반복되는 ‘습관’이라는 의미가 나오고, 두 번째로 반복적 연습에 의해 도달된 상태를 의미하는 ‘숙련된 상태’라는 뜻이 된다. 마지막으로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일상 업무라는 의미가 된다. 개인의 습관은 집단적 의미인 관습으로 확장되며, 세 번째 뜻인 일상 업무는 의사나 변호사와 같은 전문직의 일상적 영업 활동을 의미하게 된다. 전문직의 영업 활동은 학교에서 배운 것을 실행한다는 면에서 ‘실행’이라는 의미로, 그리고 이 의미가 법에 적용되어 법이 실행되는 과정인 소송 절차라는 의미로까지 확장된다.

   
 

 

김진수 인지과학 박사  |  expert@econovill.com  |  승인 2019.02.20  18:43:19
김진수 인지과학 박사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진수 인지과학 박사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