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굿모닝보청기 화성점이 2년 연속으로 2018년도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이에 굿모닝보청기 화성점 안덕진 원장은 감사의 표시로 ‘보청기 특별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청기 업계 1위인 국내 최대 전문가 그룹 ㈜굿모닝보청기에서는 전국 지점들의 고객만족도뿐 아니라 시설우수성, 가격합리성, 사회공헌도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 매년 소수의 우수센터를 선정하고 있다.

미국 스타키그룹 굿모닝보청기에서 교육과 마케팅 담당을 담당했던 안덕진 원장은 2016년도 화성에 전문센터를 개원했다.

그의 12년 경력과 보청기 제조 및 개발, 교육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이곳은 화성 최고의 보청기 전문센터로 자리 잡았다. 또한 사)대한노인회와 장애인 단체들과 협약을 통해 난청 예방 교육 및 보청기 기증사업에 힘쓰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등 저소득 국가에도 계속적인 보청기 의료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공헌으로 ㈜굿모닝보청기는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안덕진 원장은 “많은 사람이 보청기를 전자제품처럼 그냥 사서 착용하는 의료기로 생각한다. 하지만 제대로 된 보청기 처방은 오랜 경력의 전문가의 임상, 첨단장비를 통한 검사, 우수한 제품, 철저한 사후관리가 수반되어야 한다. 또한 보청기를 주로 착용하는 나이대인 노인들에 대한 치매(인지장애) 여부, 작동가능 여부, 라이프스타일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과거에는 고가의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었지만, 현재는 정부의 지원 정책 덕분에 가격 부담도 적어졌다. 아직 이에 대한 홍보가 미진해 사)대한노인회와 협력, 적극적인 난청 조치 및 예방 홍보에 신경 쓰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우수센터 수상을 기념해 고객에게 더욱 더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고급형 디지털 보청기 50~70% 특별할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청각장애 진단 여부를 통해 청각장애 등급을 받을 경우 정부에서 최대 131만원까지 지원금을 보조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굿모닝보청기의 국내 최대 전국망 A/S센터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노인성 난청으로 인한 난청, 보청기, 청각장애 등급을 통한 정부지원 관련 상담은 굿모닝보청기 화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