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캐논은 기념 이벤트 ‘봄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캐논은 2018년 한해 동안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판매 수량 기준 54.8%, 판매 금액 기준 51.3% 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달성했다. 2003년부터 16년 연속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다. 

캐논은 2018년 한 해 DSLR 시장에서 점유율을 더욱 높였으며 미러리스 시장에서도 위상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는 대표적으로 EOS M50이 영상을 찍는 유튜버에게 적합한 카메라로 알려지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10월에는 EOS R을 출시하며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EOS R에는 새로운 마운트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그에 맞는 RF렌즈군 5종을 내놓았다. 캐논은 앞으로도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용 렌즈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캐논은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기념으로 ‘봄봄 페스티벌’을 연다. 캐논 카메라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백화점 상품권, 정품 배터리, 페이스커버 등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 대상 기종은 DSLR 카메라 3종(▲EOS 77D ▲EOS 800D ▲EOS 200D)을 비롯해 인기 미러리스 모델 2종 (▲EOS M50 ▲EOS M100) 등 총 5종이다.

이벤트 참여는 3월 24일까지 이벤트 대상 제품을 구매한 후 오는 3월 31일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최대 7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또는 정품 배터리 중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EOS M100 구매 고객에 한해 정품 배터리와 페이스커버 중 1개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캐논은 베트남 비엣젯 항공과 함께 ‘인생 사진 인생 여행’ 시즌 2를 오는 2019년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간 진행한다. ‘봄봄 페스티벌’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명의 고객을 선정해 동반 1인 초청이 가능한 왕복 항공권, 1일 투어, 3박 숙박의 베트남 푸꾸옥 사진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푸꾸옥 섬은 베트남의 최남단에 위치한 섬으로 1년 내내 온화한 날씨와 투명한 바다, 해양 스포츠, 청정한 풍경으로 인기 휴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베트남어로 ‘별’을 뜻하는 사오비치 해변에서의 아름다운 밤하늘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기회다.

‘봄봄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캐논 봄봄페스티벌. 출처=캐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