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배율 렌즈일체형 카메라 니콘 쿨픽스 P1000. 출처=니콘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광학 125배 줌 렌즈를 탑재한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COOLPIX(쿨픽스) P1000의 프로모션 영상 ‘오빠와 나의 연결고리’를 공개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초점 거리 3000mm까지 고화질의 초망원 촬영을 즐길 수 있는 COOLPIX P1000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야생 조류나 천체뿐만 아니라 아이돌 등 좋아하는 연예인 역시 우수한 화질로 담아낼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 활용도를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실제로 이 제품은 연예인 촬영에 주로 활용되는 일명 대포 카메라(고급 망원렌즈를 결합한 카메라) 보다 휴대성은 높으면서 가격대는 낮은 장점이 있다.

영상 공개와 함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니콘 이숍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영상을 시청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니콘 이숍 N포인트 타운에서 경품 응모 및 할인 쿠폰 교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N포인트 10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주고, COOLPIX P1000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 재고 소진 시까지 정품 배터리 1개를 추가 증정한다.

COOLPIX P1000 프로모션 영상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COOLPIX P1000은 광학 125배 줌을 갖춘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다. 스마트폰이 콤팩트 카메라를 대체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이 갖추지 못한 고배율 줌을 렌즈 교환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배율 줌으로 인한 흔들림 현상은 손떨림 방지 기능을 채택해 최소화했다. 센서 크기는 0.43인치로 카메라 바디 크기에 비해서는 작은 편이지만 초 고배율 망원줌 지원과 가격대를 고려하면 가성비가 좋은 편으로 평가받는다. COOLPIX P1000은 4K U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스냅 스냅브리지(SnapBridg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