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새벽부터 오전까지 경기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전북동부내륙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충청도와 전라도에도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기온이 떨어져,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귀경길, 출근길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대체로 '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가 남진하면서 중부지역은 오전에, 남부지역엔 오후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국제보건기구(WHO) 기준으로는 전국이 대체로 '보통'수준을 보이겠다.

▲ 7일 오전 8시 전국의 미세먼지 예보 시각자료. 사진 속 좌표는 서울을 가리키고 있다.(환경부 기준: 보통/WHO기준: 나쁨) 출처=earthnullschool
▲ 7일 오후 6시 전국의 미세먼지 예보 시각자료. 사진 속 좌표는 서울을 가리키고 있다.(환경부 기준: 좋음/WHO기준: 좋음) 출처= earthnullschool

낮 최고기온은 영상 1도와 영상 11도 사이를 나타내며 어제보다 다소 춥겠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경기 -3도 ▲강원 영서 -2도 ▲강원 영동 3도 ▲충남 1도 ▲충북 2도 ▲전남 3도 ▲전북 3도 ▲경남 8도 ▲경북 3도 ▲제주 8도 ▲백령 -2도 ▲울릉·독도 5도로 전망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 1도 ▲강원 영서 4도 ▲강원 영동 8도 ▲충남 4도 ▲충북 5도 ▲전남 7도 ▲전북 6도 ▲경남 11도 ▲경북 9도 ▲제주 10도 ▲백령 2도 ▲울릉·독도 7도로 예보됐다.

습도는 오전에 60% 수준을 보이다가 정오엔 30% 밤늦게는 20% 수준을 나타내며 점차 건조해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