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에는 새벽부터, 충청도와 전라도는 아침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특히, 7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강원영동북부에는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으니 시설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전라도 지역이 5mm내외,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5~10mm로 예보됐다. 강원산지엔 2~5cm, 경기 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전북 동부내륙지역엔 1cm 내외의 눈이 쌓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수준을 보이겠다. 국제보건기구(WHO) 기준으로도 전국이 대체로 ‘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남진하면서 중부지역은 오전에 남부지역은 오후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 7일 전국 미세먼지 예보 현황. 출처=에어코리아

이날은 오전 중에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 기온은 오늘(6일)보다 5~10도 낮아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낮 최고 기온은 영하 6도에서 영상 11도 사이를 나타내겠다. 서울은 한 낮에도 영상 1도에 머물겠고 체감온도는 영하권으로 떨어지겠다.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1~1도 ▲춘천 0~5도 ▲강릉 4~6도 ▲대전 3~5도 ▲청주 1~4도 ▲광주 4~7도 ▲전주 3~5도 ▲대구 3~9도 ▲부산 8~11도 ▲제주 8~9도 ▲백령 –4~-6도 ▲울릉·독도 5~5도로 예보됐다.

▲ 서울의 체감온도 추이. 출처=기상청

습도는 아침에 60% 수준을 보이다가 낮에는 30%, 밤에는 20% 수준을 보이며 점차 건조해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