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유한양행이 만든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동부이촌동에 첫 단독 매장이자 6번째 콘셉트 스토어를 작년에 오픈했다.

동부이촌점은 2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는 단독 로드샵 매장으로 식품은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모던 아포테카리'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다.

건강식품 컨설테이션 공간에서는 뉴오리진이 사용하는 성분과 원료, 제조 방법, 기능성 등을 자세히 알려주며 고객의 건강 상태를 상담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제안하고 올바른 사용법을 추천해 준다.

유한양행 '뉴오리진'에서는 약식동원(먹는 것이 약이 된다는 이론)을 원칙으로 세워 162.604시간, 1,162,357km를 걷고, 뛰고, 헤매며 16개 국가, 394명의 전문가와 함께 좋은 원료를 가져와 푸드의 원칙을 세웠다.

이번 단독 매장은 기존의 IFC 몰과 롯데월드몰에서 선보여 호평을 얻은 ▲건강식품 및 뷰티컨설테이션존 ▲레스토랑존 ▲건강식음료를 조리하는 오픈바와 키친 ▲건강, 뷰티 제품 판매존 등 네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뷰티 컨설테이션 공간에서는 평소 습관과 피부 타입에 맞는 오일바를 제안받고 체험할 수 있다. 오일바는 세안제와 바디클린저 등에 들어가는 계면활성제나 첨가물이 전혀 없이 자연재료만을 사용한 뉴오리진의 첫 번째 뷰티 제품으로 12가지 종류가 있다.

레스토랑에서는 '뉴오리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천연 식재료와 친환경 과채류로 만든 시그니처 메뉴와 각종 디저트 메뉴, 그리고 국내 최초 배앓이가 없는 우유로 유명한'a2 우유'를 넣은 라떼 음료 등을 맛볼 수 있다.

호주 청정지역에서 초지 방목 a2 우유는 마실 때 생기는 배앓이 걱정을 덜게 해주며 호주 대표 유가공업체 제품을 국내 독점 판매하는 것으로, 모유와 유사한 단백질 구조인 A2 단백질만을 함유해 섭취 시 불편감을 주지 않는다.

또한 뉴오리진이 선보인 산림방목 태초란도 눈길을 끌고 있다. 유한양행이 세운 기준으로 직접 방문 확인 후 태초란을 얻는다. 경남 합천군 소룡산 자락에서 자란 닭이 낳은 태초란은 대한민국 1% 동물복지 자유방목 인증 계란이다.

동부이촌점 뉴오리진은 매장을 기준으로 반경 2km 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배달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배달 대상 제품은 a2 우유, 자유방목 유정란, 콜드프레스 카멜리나 오일, 자연발효 와인 식초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