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는 임직원 모두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교육과정이 있다.

특별한 교육과정은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두드림 교육’과 신규입사자를 위한 ‘N.E.X.T(New Eduwiiler’s eXiting Time) 교육, 팀장과 승진자를 위한 직급별 교육 등이다.

두드림 교육은 지난 2010년부터 월 1회 진행되는 교육으로, 국내 명강사를 초청해 진행한다. 이는 에듀윌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명강사의 강의를 듣고 생각하며 고객과 임직원이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어떤 가치를 지니고 행동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리다.

지난 1월에는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연사로 나서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를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풀어냈다. 이밖에도 김창옥, 김미경, 서경덕 등 유명 강사를 초빙했는데 이 교육은 에듀윌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인까지 초청할 수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에듀윌은 신입사원에게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그중 하나가 ‘N.E.X.T(New Eduwiiler’s eXiting Time) 교육’이다. 해당 교육은 CEO에서부터 에듀윌의 각 사업부서 본부장과 팀장이 직접 회사소개 및 교육을 담당한다.

신입사원은 자신이 배치될 부서의 장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회사와 자신의 업무에 대한 빠른 이해가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인 강의식 교육 대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슬로건 아래 학원 현장투어와 부서투어를 진행해 업무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직책 및 직급별 교육이 있다. 많은 회사와 조직이 직급별 능력을 키우기 위해 교육을 진행하지만 실제 필요역량에 도움이 되는 경우는 미지수다. 그러나 에듀윌에는 직책과 직급에 따라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그중 하나가 팀장교육이다. 팀장으로서 갖춰야 할 리더십에 대한 교육과 조직관리 및 조직활성화를 위한 교육 등을 받을 수 있어 팀장급의 역량 증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에듀윌은 매일 아침 5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는 등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교육기업인 만큼 직원들의 역량강화와 회사의 성장을 위해 직원의 교육복지에 힘쓰고 있다”며 “교육이 개인의 인생과 사회를 바꿀 수 있다는 믿음 아래 고객과 직원, 회사 모두가 함께 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에듀윌은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