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직업상담사 2차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교재 ‘2019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 2차 직업상담실무 핵심이론서’를 출간했다.

직업상담사 2차 시험은 1차와 달리 100% 주관식 서술형 시험으로 출제된다. 2차 실기시험은 객관식 시험과는 달리 이해와 암기가 함께 이뤄져야 답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이 느끼는 난이도도 높고, 이에 합격률 역시 1차 시험보다 현저히 낮다.

“공부할 때는 분명 아는 것 같았는데 쓰려고 하니 기억이 안 납니다”, “직접 쓰면서 연습해야 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 옵니다” 등의 고민을 토로하는 직업상담사 2급 2차 실기시험 수험생이 많다. 이에 에듀윌은 2차 시험을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핵심만 담은 교재를 선보였다.

해당 교재는 수험생이 낯선 서술형 시험을 쉽게 대비할 수 있도록 따라 쓰면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핵심예제 △핵심 기출문제 △실전 모의고사 등 수험생이 답안 작성을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다.

또한 10개년 이상의 기출문제까지 모두 분석해 이론을 공부하면서 기출문제를 바로 익힐 수 있도록 코너를 구성한 점도 돋보인다.

교재 구매자에게는 ‘기출족보 노트’와 ‘모범답안 노트’를 제공한다. ‘기출족보 노트’는 5개년 기출복원문제의 전 문항과 키워드 중심의 답안을 수록했다. 이외에도 최신 기출 해설특강도 이용할 수 있다.

에듀윌 직업상담사 도서는 에듀윌 도서몰 및 예스24 등의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