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롯데카드, 실적 없어도 할인 ‘아임 원더풀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29일 실적 조건에 상관 없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아임 원더풀(I'm WONDERFUL) 카드'를 출시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이 카드는 지난 달 실적 조건이나 할인 한도에 대한 고민 없이 카드 혜택을 받기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카드다.

‘아임 원더풀 카드’는 '많이 쓸수록 큰 혜택(The More The Better)'을 추구하는 범용카드다. 조건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0.7%를 결제일에 할인해 준다. 또한 건별 1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두 배인 1.4%를 돌려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10만원이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모바일 플랫폼과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라이킷 온(LIKIT ON) 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 등 소셜커머스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10%를 할인해준다.

그 외 모든 온라인 결제 시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은 각각 월 1만원까지, 그 외 모든 온라인에서는 월 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통신요금 10% 할인과 해외 이용금액 5% 할인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롯데카드는 '욜로족'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아임 욜로(I'm YOLO)' 카드도 선보였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혜택은 해외 이용 서비스다. 지난달 실적이나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2%를 할인해준다.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인 '라운지키'가 탑재돼 전 세계 공항라운지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동반자 1인까지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쇼핑할인 서비스로 드러그 스토어와 SPA브랜드 이용 시 10%를, 백화점·아웃렛·면세점 이용시 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여기에 '힐링할인' 서비스로 택시 커피전문점·베이커리에서 10%를, 미용실·피부관리실에서 5% 할인 혜택이 있다.

 

■ KB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출시

KB국민은행은 29일 설 명절을 맞이해 정기예금 상품인 공동구매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자산증대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공동구매정기예금은 6개월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영업점·인터넷뱅킹·콜센터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판매기간은 다음 달 14일까지이며, 상품판매한도(6000억원)가 소진될 경우 조기에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이번 상품은 최종 판매된 금액을 기준으로 이율이 적용되며, 최대 연 2.10%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공동구매정기예금 상품은 짧은 계약기간에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상품판매가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설 명절을 맞아 고객의 자산증대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파생결합증권’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홍콩H(HSCEI), 에스앤피500(S&P500), 유로스탁스50(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TRUE ELS 11403회’를 총 6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3년 만기 6개월 단위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 마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87%(6개월, 12개월), 82%(18개월, 24개월), 77%(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연 5.8%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 기간 중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7.4%(연 5.8%)의 수익이 지급된다.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의 5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7%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