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토 마그네슘B6 제품 이미지.출처=비타민하우스

[이코노믹리뷰=김연수 기자]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멋진 몸만들기에 도전한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과 단백질 섭취에 집중한다. 하지만 근육질의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특히 중요한 것이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의 섭취이다. 마그네슘은 근육수축, 신경전달 등에 관여하여 체내에 많은 효소 작용에 필수적인 미네랄로 에너지 이용에 필요하고,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하다.

또한, 스트레스 억제 작용을 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비타민B₆는 단백질(아미노산)의 합성과 이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소반응에 보조효소로서 작용을 한다. 따라서 적절한 운동, 양질의 단백질 함께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을 섭취하면 근육 증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의 '파이토 마그네슘B₆'는 활력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쌀 마그네슘 200mg과 유산균 배양물에서 유래한 비타민B₆ 3mg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정제과정에 필요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과 같은 화학적 공정을 거친 부형제는 완전 배제하고, 치커리뿌리 추출분말(식이섬유)과 전지분유를 사용한 자연주의 비타민으로 쌀, 유산균 등 자연에서 유래한 양질의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를 섭취할 수 있다.

이밖에도 4가지 유기농 과일과 13가지 유기농 야채, 15가지 곡물발효호소, 6종의 허브혼합추출분말을 부원료로 풍부하게 담아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소실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의 화학부형제 0% 비타민 '파이토'는 VH몰, GS홈쇼핑, CJ홈쇼핑 등의 홈쇼핑사와 11번가,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