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뱅크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케이뱅크, 쇼핑머니 대출 ‘케이뱅크 페이’ 출시

케이뱅크는 22일 앱 전용 결제 서비스 `케이뱅크 페이`와 전용 서비스인 `쇼핑머니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페이가 단순 결제에 그쳤다면 케뱅페이는 온·오프라인 간편결제는 물론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쇼핑머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차별적인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두루 갖췄다.

쇼핑머니 대출은 올해 연말까지 50만원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컨대 대출 실행 후 60만원을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케뱅페이에서 사용하면 50만원까지에 대한 이자부담은 없고 나머지 10만원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된다.

쇼핑머니 대출은 만 20세 이상 외부 신용등급 1~8등급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다. 대출받은 금액은 케뱅페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통장 잔액이 마이너스인 경우 출금, 이체(자동이체 포함) 등이 불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3.75%(2019. 1. 21기준)이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 대출이자는 일별 대출 사용금액에 따라 발생한다.

케뱅페이는 QR코드 등 간단한 인증을 활용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다. 업계최초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가맹점 수수료를 0%로 낮춰 소상공인 부담을 크게 낮췄다. 소비자는 최대 40%(소상공인 제로페이 가맹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뱅페이 결제는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프렌차이즈 직영점을 포함해 전국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 결제는 케이뱅크 앱 화면에서 `페이>결제하기` 클릭 후 매장의 QR코드를 인식하거나 바코드를 제시한 뒤 결제하면 된다.

온라인은 교보문고, 야나두, 초록마을, SM면세점, 아디다스, 푸드플라이 등 약 3000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제휴처는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는 결제 수단 진행 단계에서 `계좌이체>약관동의>간편계좌이체`에서 진행하면 된다.

또한 케이뱅크의 대표 적금상품인 코드K자유적금의 0.40%포인트 추가 우대금리 쿠폰을 제공해 최고 연 3.20%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NH투자증권, 안정성 높인 ‘Best of 스텝다운ELS’ 출시

NH투자증권은 22일 조기상환 확률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 신상품 ‘Best of 스텝다운 ELS’ 파생결합증권(ELS)을 1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Best of 스텝다운 ELS’는 기존 일반 스텝다운형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만기 3년 동안 6회의 조기상환과 만기상환을 관찰한다. 단, Best of 스텝다운형은 조기/만기상환 평가 시에 복수의 기초자산 중 가장 수익률이 좋은 기초자산을 기준으로 평가한다.수익률이 가장 좋은 기초자산으로 평가한다는 것은 어느 한 기초자산이라도 조기/만기상환 베리어 이상이면 수익 상환에 성공하는 것이다. 기존 스텝다운형이 모든 기초자산이 상환 베리어 이상이어야 조기상환에 성공하는 것과 반대 개념으로 평가 기준이 완화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SC제일은행, 2.8% 금리 ‘달러 외화예금’ 특판

SC제일은행은 1년 만기 미달러화 정기예금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에게 연 2.8%(세전 기준) 특별금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조건은 미달러화 입출금통장을 함께 만들고 이를 인터넷뱅킹 출금계좌로 등록해야 한다. 오는 3월29일까지 가입한 고객에 한해 제공한다.이때 원화를 환전해 해당 예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입 금액의 70%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은행 사정에 따라 이벤트 기간 중 금리가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다.이벤트 대상은 전월 기준 미달러화 외화예금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고객이 해당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이며 기본금리 연 0.1%에 추가금리 1.4%포인트를 더해 연 1.5%의 특별금리를 가입일로부터 6개월 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