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에듀윌 관광통역안내사 필기 1교시 60일 합격' 교재가 인기 온라인서점 YES24의 관광통역안내사 부문 신년 첫달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로 한국의 관광지를 안내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한다. 현재 국내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 추세에 있는 만큼, 취업이 유리한 유망직종으로 분류돼 있으며, 시험은 60점만 넘으면 합격할 수 있는 절대평가 시험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관광통역안내사 베스트셀러 1위 기록은 새해를 맞이해 월별 베스트셀러 1위뿐만 아니라, 1월 1주차와 2주차 연속으로 주별 베스트셀러 1위 기록을 함께 차지한 것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이 교재는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9회분의 기출 전 문항이 분석되어 있으며, 국사와 관광자원해설, 관광법규와 관광학개론 등의 내용을 권당 60일 안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실상 단기합격을 목표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 특화된 교재다.

때문에 관광통역안내사를 준비하는 수험생 사이에서 일명 '전략적 1교시 맞춤교재'로 불리며 호평 받고 있다. 추가로 1교시 전체에 대한 저자직강 무료강의와 '빈출 핵심문장 OX노트', '과목별 30일 합격플래너' 등이 특별 혜택으로 제공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필기 2교시 교재에는 공부하는 중간이나 시험 당일 들고 갈 수 있는 '법규잡는 핵심노트'가 부록으로 증정돼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며, 1교시 교재와 동일하게 '과목별 30일 합격플래너'도 함께 구성됐다.

파트별 기출 비중을 분석해 수록한 만큼 단기간 전략적인 학습을 지원하는 해당 교재의 자세한 사항 확인 및 도서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 및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