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은행권 카드사의 최대 장점으로 금융상품과 연계된 경우가 많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어차피 가입해야 하는 금융 상품이라면, 쓸수록 혜택이 커지는 신용카드와 연계해 더욱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은행권 카드사인 신한카드의 신용카드도 금융 혜택을 한 번에 담았다. 그 카드는 바로 ‘신한카드 LOVE(러브)’다.

▲ 신한카드 LOVE. 출처=신한카드

신한카드 LOVE에는 전용 포인트 ‘LOVE 포인트’가 있다. 신한은행 또는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를 결제계좌로 지정하거나, 금융상품을 거래할 경우 적립되는 포인트다. LOVE 포인트는 연회비 결제, 할인한도 확대, 마이신한포인트 전환, 신한은행 대출이자 상환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전월실적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할인한도가 넉넉하다는 장점이 있다.

넉넉한 통합한도, 유연한 전월 실적

이 카드는 일반적인 신용카드 혜택인 할인, 적립 혜택을 담고, 추가로 금융 혜택도 담았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자주 방문하는 쇼핑, 식음료, 주유, 공연/영화, 주유, 테마파크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쇼핑은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4대 백화점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대 할인점에서 최대 5% 할인과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GS홈쇼핑에서도 최대 5%까지 할인된다. 모두 통합 월 2회, 1회 결제 시 10만원까지, 최대 5000원 할인이 된다.

외식은 아웃백, 세븐스프링스 등 패밀리레스토랑 20%, 불고기브라더스, 철판부대찌개브라더스 등 5개 레스토랑에서는 30% 할인이 적용된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도 1일 1회, 월 5회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백화점이나 할인점 입점 매장일 경우에는 해당 할인한도가 아닌 백화점이나 할인점의 할인한도가 차감 적용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 GS칼텍스 주유 시 리터당 60원 할인, CGV 영화예매 7000원 할인, LG계열사, 놀이공원, LG트윈스 정규시즌 홈경기 좌석 할인 등 혜택이 있다.

위 혜택 대부분은 월 통합한도 내에서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에 따라 통합한도가 달라진다. 여기서 신한 러브카드의 장점은 전월실적을 계산할 때 제외되는 항목이 다른 카드와 달리 무승인 거래건 정도뿐이어서, 다른 카드 대비 전월 실적조건이 매우 유연하다.

통합한도는 ▲ 20만원 이상~30만원 미만 5000원 ▲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1만원 ▲ 50만원 이상~80만원 미만 2만원 ▲ 8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3만원 ▲ 150만원 이상 5만원이다. 할인한도도 20만원부터 시작으로, 다른 카드에 비해 낮은 편이다.

놀이공원 할인과 스포츠 할인, LOVE포인트 적립은 통합한도와 관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놀이공원 할인은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 신한카드 LOVE 포인트 금융거래 항목. 출처=신한카드

금융 혜택으로 더욱 풍부하게

전용 포인트 LOVE포인트는 전월실적, 적립한도 등의 조건이 없다. 신한 러브카드의 결제계좌를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나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로 지정하면 ‘결제건별’ 0.2%가 결제일에 일괄 적립된다. 단, 러브카드로 할인받은 건과 지방세 납부, 선불카드 충전 등은 적립에서 제외된다.

신한은행 거래실적에 따라서 추가적립 혜택도 주어진다. 신한은행의 적금, 정기예금, 연금, 펀드, 대출, 방카슈랑스 등의 금융거래를 하면 최대 0.5%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단, 신한은행 또는 신한금융투자 CMA 결제계좌 지정 이용회원에 한해서 제공된다. 적립방법은 금융거래항목이 1개 이상일 때는 0.1%, 3개 이상 0.2%, 5개 이상은 0.5%가 추가로 적립된다.

차곡차곡 쌓은 신한카드 LOVE포인트는 1포인트 이상 소지 시 통합할인한도 상향, 연회비 결제, 마이신한포인트 전환, 신한은행 대출이자상환, LG전자 차감 결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할 경우 사용처가 다양해진다. 마이신한포인트는 1포인트 이상 적립 시 온라인, 오프라인 포인트 가맹점에서 1포인트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으로 계산된다.

누가, 어떻게 쓰면 좋을까?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금융서비스 연계 시 혜택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어차피 필요한 금융상품이라면 더 많은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꼭 주거래 은행이 아니더라도 필요한 금융상품이 있다면 연계해 가입하는 것도 혜택을 풍부하게 챙기는 방법이 된다.

이 카드의 기본혜택을 둘러봤을 때, LOVE라는 이름에 알맞게 데이트코스로 제격인 가맹점들이 줄을 서 있다. 레스토랑, 카페, 놀이공원, 공연, 전시, 스포츠 등 연인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곳이다. 따라서 연인과 데이트용 카드로도 제격이다. 카드를 꺼낼 때마다 보이는 ‘LOVE’ 디자인도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