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스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에이스손보, ‘Chubb One-Day 레저보험’ 출시

에이스손해보험은 18일 겨울을 맞아 스키를 즐기는 레저 고객을 위해 ‘처브 원-데이(Chubb One-Day) 레저보험(스키플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스키를 타다 발생할 수 있는 후유장해와 골절에 따른 진단비를 보장한다. 스키를 목적으로 상해 직접결과로써 상해사망후유장해를 보장하고 목과 흉추, 요추 등 골절의 경우 5대골절 진단비를 지급해준다.

아울러 무릎인대파열과 연골손상, 아킬레스힘줄손상이 발생할 경우 수술비를 담보하고 응급실에 내원할 시 치료비를 지급하며 본인뿐 아니라 타인에 대한 배상책임까지 보장한다. 보험은 7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20세를 전후로 성인형과 키즈형으로 보험상품이 구분된다.

'Chubb One-Day 레저보험' 스키플랜은 에이스다이렉트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최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 앱 내 '미니보험 가입' 메뉴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합리적인 보험료를 내세우는 Chubb One-Day 레저보험은 공통적으로 꼭 필요한 날 핵심 보장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일 단위로도 가입 가능하다.

에드워드 러(Edward Ler)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계절과 상관없이 레저활동 중에는 예기치 못한 순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특히 스키는 많은 사람이 즐겨하는 스포츠로, 겨울 여가활동을 맘껏 누리는데 당사 레저보험이 꼭 필요한 상품임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한화건설 채권’ 특판 실시

키움증권은 '한화건설99 채권'을 세전 3.78%에 특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한화건설99 채권'은 신용등급 BBB+ (18.12.14, 한국신용평가), 만기는 2020년 9월 11일, 연 수익률은 세전 3.78% 수준이다.한국신용평가는 풍부한 수주잔고와 확대된 계열사 공사물량, 주택 및 이라크 신도시 건설사업 매출 증가에 힘입어 영업실적이 개선될 전망인 것을 근거로 위와 같은 등급을 책정하였다. 해당 채권의 최소 투자금액은 10만원이며, 3개월마다 이자를 지급받는 이표채이다. 한화건설99 채권 역시 발행금리 3.81% 수준의 채권을 3.78%에 판매하고 있다.

 

■ OK저축은행, 최대 연 2.0% 제공 ‘국민연금안심통장’ 출시

OK저축은행은 국민연금에 고금리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OK국민연금안심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통장은 국민연금을 수급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오는 21일부터 본격 판매되는 이 상품은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가입자 1000명에게 연 2.0%(세전, 변동) 특별 금리를 제공한다.기본 금리는 연 1.7%(세전, 변동)로 우대 금리 0.3%가 적용된다. 해당 상품 가입자에게는 ‘OK정기적금’ 가입 시 OK정기적금에 0.1%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OK국민연금안심통장은 개인이나 가계의 예상치 못한 불상사로 인해 압류될 걱정 없이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입출금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