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국화재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흥국화재, '착한가격 간편치매보험' 출시

흥국화재가 17일 간편심사로 가입 가능한 '착한가격 간편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경도치매진단비, 중등도치매진단비, 중증치매진단비, 파킨슨병진단비, 알츠하이머치매진단비 등의 보장으로 구성돼 기억장애로 일상생활중 지장이 발생하는 초기치매단계부터 자아인식이 없고 누워서 생활해야하는 중기이상 치매단계까지 모두 보장하고 뇌손상과 운동기능장애도 보장한다.

유병자 고객의 보험가입 장벽을 낮춘 이 상품은 1년 이내 치매 또는 경도이상의 인지기능장애로 진찰·검사를 통해 추가 검사를 받은 경우와 5년 이내 치매관련 질병이나 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으로 입원, 수술 및 진찰·검사를 통해 7일 이상 계속 치료를 받거나 30일 이상 계속 투약을 받은 경우가 아니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로도 가입할 수 있다.

또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가입하면 보험료 납입 기간 내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일반적인 상품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특히 업계 최초로 치매관련 보장금액이 85세부터 5년 단위로 100%씩 체증이 되는 체증형보장으로도 가입할 수 있어서 95세 이상 치매발병시 가입금액의 500%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40세부터 70세까지 가입가능하며 보험기간은 85세만기부터 100세만기까지 고객의 니즈에 맞게 가입할 수 있다.

 

■수협은행, ‘하도급지킴이 통장’ 출시

수협은행은 17일 하도급 거래 공정화를 위해 'Sh고마워요! 하도급지킴이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도급관리시스템이란 공공기관과 공사, 민간기업이 추진하는 계약체결, 실적관리, 대금청구 및 지급 등 다양한 하도급 거래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관리하는 지급보장 시스템이다.향후 하도급 대금은 물론, 자재비, 장비비, 노무비를 지정한 계좌로 투명하게 지급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이며,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서울시 대금e바로, 한국철도시설공단 체불e제로, 클린페이 하도급관리시스템이 사용할 수 있다.금리는 금액구간별로 0.1~0.4%까지 차등 지급한다.

 

■ NH투자증권, 5% ‘적립형 발행어음’ 선봬

NH투자증권은 시중 금리보다 높은 연 5%의 적립형 발행어음과 연 3%의 ELB 등 2종의 특판상품을 선보였다. 3% ELB(연/세전, 5개월 만기)로,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1인당 청약 한도는 1억원이며, 해당 상품은 경쟁률에 따라 실제 배정금액이 제한적일 수 있다. 5% 적립형 발행어음은 NH투자증권의 신규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매수 기회가 준다. 1인당 월 최대 50만원, 연 60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영업점 및 유선으로 가입이 불가하고 MTS와 HTS,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