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경남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BNK경남은행, ‘아이꿈드림적금’ 출시

BNK경남은행은 15일 만 9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꿈드림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한시 판매 중인 아이꿈드림적금은 1년제와 3년제 가운데 선택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월부금 1000원 이상 10만원 이내이다.

기본금리는 1년제와 3년제 각각 1.7%와 1.9%로 월부금을 자동이체 등록하면 1년제 1.0%p 3년제는 1.1%p 특별금리를 준다.

또 기존 적금 미보유 고객ㆍ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6%p 우대금리를 준다.

특별금리와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경우 1년제는 최고 연 3.3% 3년제는 최고 연 3.6%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마케팅추진부 이강원 부장은 “아이꿈드림적금은 사랑하는 자녀가 꿈을 키우고 저축습관을 들이는데 최적화된 어린이 전용 금융상품이다. 보름 남짓 다가온 설 세뱃돈을 유익하게 활용하는 재테크 수단으로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참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DB생명, ‘변액유니버셜 평생 건강보험’ 출시

DB생명이 기존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보장 범위와 가입자의 선택권을 확대한 ‘무 변액유니버셜 세번받을수있는 평생건강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별도 특약가입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었던 특정 3대남성‧4대여성 중증질환을 추가 가입 없이 주계약으로 보장하고 원발성폐동맥고혈압과 중증세균성수막염을 주계약에 신규 추가해 보장범위를 확대했다. 또 만성질환진단특약‧뇌관련특약 2종‧치매보장특약 신설‧선지급 비율 다양화‧최대 가입금액 확대를 통해 가입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영증권, ‘플랜업 지수형 ELS 3종’ 출시

신영증권은 조기상환 기회를 추가로 주는 '플랜업 지수형 ELS' 3종을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플랜업 제7711회 파생결합증권'(원금비보장형)은 3년 만기 더블 얼리엑시트 스텝다운(Double EarlyExit StepDown)형 ELS다. 코스피200지수, HSCEI지수,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6개월마다 있는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 기준 가격의 95%, 90%, 85%, 79% 이상이면 연 5.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다만 6개월(12개월)차에 조기상환이 일어나지 않고 어느 한 기초자산도 최초 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5.0%(세전)의 수익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