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최근 복잡한 과정 없이 단 한 장의 패드로 클렌징은 물론 각질 제거, 보습 등이 가능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제품 사용 시간은 줄이고 실용성을 극대화한 패드 아이템들이 '귀차니족‘들에게 도움을 주며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늦은 귀가 후 너무 피곤하거나 혹은 귀찮아서 화장을 못 지우고 잠이 드는 현대인들의 피부는 바로 트러블로 이어진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그대로 남아있는 데다 먼지가 모공을 막으면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한 피부과 전문의는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 중 하나가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습관과, 세안 후 빠른 시간 안에 보습크림을 바르지 않는 습관”이라고 꼽았다. 이러한 간편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공들인 홈 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있게 한다. 이처럼 가성비 높고 셀프로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한 점이 ‘간편 뷰티템’이 주목받는 이유다.

▲ 포인트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 출처=애경산업

애경산업의 클렌징 화장품 브랜드 포인트(POINT)는 지난해 10월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패드 한 장으로 피부 보습력 개선과 필링, 진정 등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티슈처럼 뽑아 쓰는 타입이라 위생적이고 얼굴 전체를 관리하기 충분한 크기이며, 부드러운 엠보 패드로 세안 후 각질 관리와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파우치에 넣고 다닐 수 있어 수시로 수정화장 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화장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특히 약산성 제품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로 인해 자극 받기 쉬운 피부를 저자극으로 관리 할 수 있으며 들뜬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 구달의 ‘청귤 비타 C 토너 패드' 제품. 출처=구달

클리오가 전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의 ‘청귤 비타 C 토너 패드’는 천연유래 비타민C 청귤과 비타민 유도체 함유된 청귤비타C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패드타입 토너 제품이다. 특히 유해 성분 20가지다 제외되고 에탄올 무첨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패드 한 장으로 비타민과 수분 공급, 피부결 정돈, 노폐물 제거, 부스팅 효과를 볼 수 있고, 각질 정리 뿐 아니라 피부에 비타민과 수분을 공급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야근이 잦은 직장인 김수현(29.여)씨는 “딥 클렌징을 위한 스크럽이나 필링 제품을 따로 사용할 필요 없이 메이크업 클렌징을 하면서 피지, 각질 제거를 함께 할 수 있는 점이 간편하다”면서 “제품도 패드 한 장으로 사용법도 간편하고 사용 후에도 피부가 촉촉해 관련 제품을 자주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 코스알엑스의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 패드’ 제품. 출처=코스알엑스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의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 패드’는 녹차수 베이스 75%와 5가지 자연 식물에서 추출한 Green-RX 콤플렉스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각질 케어 패드다. 이 제품은 코스알엑스에서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와 ‘원스템 모이스처 업 패드’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한 데일리 저자극 패드다. 

코스알엑스 3종 패드는 솜에 토너나 스킨을 따로 적실 필요 없이 패드 한 장으로 각질 케어와 피부 결 정돈을 한 번에 가능하다. 또한 모든 성분이 화장품 유해성분 평가 기준인 ‘EWG All Green’ 등급을 받아, 민감성 피부는 물론 건성, 지복합성 피부까지 모든 피부가 사용할 수 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코스알엑스 패드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일상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이기 위한 끊임없는 연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패드 계열 제품을 피부 컨디션·계절·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선택하여 사용하길 권장한다”고 전했다.

▲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 클렌징 패드. 출처=엘엔피코스메틱

엘엔피코스메틱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클렌징 제품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는 세안 전용 패드다. 이 제품은 지난해 6월 출시된 지 두 달 만에 H&B스토어 올리브영에서만 하루 평균 500개 가량이 판매되며, 출시 초기 대비 판매 수량이 5배가량 증가하기도 한 인기제품이다.

피지와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파인 엔자임 효소 파우더’와 ‘필링 패드’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의 클렌징 패드로 물을 묻히면 풍성한 거품이 생긴다. 패드의 양면이 각각 실 패드면과 엠보면으로 구성된 이중 듀얼 패드로 피지, 각질, 피부 노폐물 제거는 물론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한번에 가능해 클렌징 과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