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우리은행, ‘우리 소상공인 120대출’ 출시

우리은행은 8일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우리 소상공인 120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소상공인 120대출’은 마이너스통장대출(한도대출)이며, 우리은행 계좌를 가맹점 결제계좌로 이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계좌로 결제대금을 수납한 소상공인은 대출금 일부(최대 200만원)에서 발생한 이자를 매월 환급 받을 수 있다. 환급은 이자 납부일 당일 바로 처리 되며, 대출의 최초 만기일까지 최장 1년만 가능하다.

우리 소상공인 120 대출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및 지역신용보증재단 등으로부터 보증비율 85% 이상 한도대출용 보증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으로, 우리은행 내부등급 기준에 따라 소호(SOHO) 6등급 이상인 개인사업자면 신청 가능하다.

대출은 개인별 한건만 취급 가능하며 대출금액은 신용보증서 승인한도 내에서 1000만원 이상 가능하다. 특판 상품으로 총 5000억원 한도에서 취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120년 역사를 함께해 준 소상공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이번 상품에 담았다”며 “소상공인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일부 이자를 환급해주는 소상공인 전용 상품이다”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토스와 ‘실속형 미니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일상생활 속 위험을 보장하는 실속형 미니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미니보험은 기존 상품 대비 거품을 뺀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이 실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주요 위험을 위주로 보장하며, 365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자유롭게 상품을 검색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미니보험 상품은 토스 어플리케이션 내 `미니보험 가입`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위암, 폐암, 간암 등 암 발병률이 높은 3대 암을 중점적으로 보장하는 `토스(무)m3대암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등 총 4개의 미니보험 상품 판매하고 있다.

 

■ KB증권,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KB증권은 8일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리봇’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애널리스트 보고서ᆞ 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리서치센터가 직접 기획·출시했다.리봇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으로, 사용자의 니즈와 상관없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투자정보 SNS 채널들과 확연히 구분된다.또한, △맞춤형 정보검색 툴 △Market Now! △손쉬운 사용 등 세 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한 엄선된 투자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