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브랜드 상가가 주목받고 있는데, 투자 안정성이 높다는 평가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일정 퀄리티 이상의 우수한 설계, 활발한 유동인구 흡수를 이끄는 차별화된 콘셉트, 브랜드 자체의 높은 가치 등이 브랜드 상가의 장점이다. 또한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과 상품 개발로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것도 사람들의 관심을 브랜드 상가로 향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한양산업개발의 야심작 ‘TTM 스퀘어’는 그중 대표적인 브랜드 상가다. ‘Enjoy the Backyard’라는 슬로건처럼, 지인들과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즐거운 생활공간과 무의미하게 반복되는 일상 속 활력이 되는 이벤트 같은 문화공간을 제공하려 하고 있다. 유러피안 스타일의 아트리움 형태의 설계 적용으로 마치 외국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1층 거리는 TTM 스퀘어만의 특징이다.

TTM 스퀘어의 우수한 상품성은 여러 차례 입증된 바 있다. 특히 2015년 1월에 문을 연 ‘광진 TTM 스퀘어’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식음부터 뷰티까지 다채로운 매장이 입점해 배후단지 ‘타워더모스트 서울 광진아크로텔’ 오피스텔 입주민의 생활공간, 여가 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입주 초기에 인지도 확보를 위해 한양산업개발은 적극적인 SNS 홍보와 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다른 상업시설에서는 보기 어려운 어린이 미술전시행사, 주말공작소 원데이 클래스, 시즌별 통로길 연출 등의 특별한 마케팅 활동도 펼쳤다.

최근 주목받는 브랜드 상가는 울산 우정혁신도시에 건립되는 울산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다. 울산혁신도시 업무1용지(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 상업시설은, 임대지원 센터를 열고 임차인 모집 중이다.

지상 1층 42개 점포, 지상 2층 30개 점포, 3층 10개, 총 82개 점포가 입점 예정이다. 상가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유럽형 스트리트 테라스형 설계가 도입돼 집객력이 우수하며, 개방감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고객의 쇼핑 동선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오픈형 상가 진입로, 주차장과 연결된 셔틀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도 마련된다. 주차 공간도 여유로운데 총 733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2층과 3층 상가는 대로변 쪽에 희소성이 좋은 3~7.8m 리얼 광폭 테라스가 제공돼 우수한 공간 효율을 자랑한다. 미식, 트렌드, 편의, 교류, 접대, 휴식 등 상가의 6가지 주제를 담은 조형물도 설치될 예정으로, 유동인구를 상가 내로 적극 유입할 계획이다.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는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의 단지 내 상가로, 총 648실의 오피스텔 입주민이 고정수요로 확보된다. 상가 바로 앞에는 활발한 유동인구 흡수가 가능한 중심상업지구도 있다. 이곳에 임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 상업시설을 분양하는 한양산업개발은 지난 54년간 약 170여 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건설 명가다. 서울에서 검증된 TTM 스퀘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 및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다. 한양산업개발은 집객을 유도하는 동시에 고객 의견을 마케팅에 적극 반영,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매출 향상을 이끌 예정이다.

상업시설의 배후단지인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3층 규모, 전용면적 21~27㎡, 총 648실로 건립됐다. 생활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단지설계 및 고급 부대시설이 있으며, 스마트 시스템과 프라이버시 설계가 적용돼 생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한양산업개발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TTM 스퀘어 브랜드 상업시설도 분양을 준비 중이다. 이미 분양을 마친 ‘동탄 테라스더모스트’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가로, 13개 호실을 갖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 예정이다. 공원 인프라를 확보해 집객력이 우수하다.

울산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의 임대지원센터는 울산시 중구 우정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