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확대에어프라이어 보급률 30%까지 전망...성장 가능성 높아

[이코노믹리뷰=견다희 기자] 종합식품업체 신세계푸드가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현재 10%로 추산되는 에어프라이어의 가정 보급률이 장기적으로 30%까지 늘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용 제품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전망하고 있는 것이다

신세계푸드는 7일 프라이팬 조리용으로 판매해 온 ‘올반 트리플 치즈 닭다리너겟’을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재료와 조리방법을 적용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신세계푸드는 7일 프라이팬 조리용으로 판매해 온 ‘올반 트리플 치즈 닭다리너겟’을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재료와 조리방법을 적용해 리뉴얼 출시한다. 출처=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올반 트리플치즈 닭다리너겟‘은 체다, 모짜렐라, 파르메산 3가지 치즈를 닭다리 모양 너겟 속에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와 담백한 닭고기 맛을 살린 제품이다.

겉에 옥수수가루를 얇게 코팅해 에어프라이어의 열풍으로 표면의 수분을 증발시켰을 때 기름에 튀긴 것과 같은 치킨 너겟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과자나 빵을 부풀려 볼륨감을 주는 재료를 반죽에 적용해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올반 트리플치즈 닭다리너겟‘은 180℃~190℃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상태의 제품을 겹치지 않게 넣고 약 5분간 조리하면 바삭하게 튀겨진다. 프라이팬 조리 시에는 기름을 두르고 냉동상태의 제품을 약불에서 5분간 익힌 후 중간불에서 2분간 더 조리하면 된다.

’올반 트리플치즈 닭다리너겟‘은 전국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8380원(500g)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으로 출시한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는 이미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어프라이어의 보급 확대로 가정에서 직접 치킨을 조리해 먹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는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이 1만봉을 넘어섰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전문점에서 튀긴 듯한 치킨을 맛볼 수 있따는 점에서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치킨 텐더와 치킨너겟 출시를 시작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가정간편식 제품을 지속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견다희 기자  |  kyun@econovill.com  |  승인 2019.01.07  14:31:17
견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견다희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