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북앤북] “가치주를 찾는 7가지 방법”
   


<투자의 가치> 이건규 지음, 부크온 펴냄

 

[이코노믹리뷰=최혜빈 기자] 저자는 17년간 펀드매니저로 일하면서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그는 특히 ‘이제 막 투자관을 정립하려는’ 사람에게 초점을 두고 있다. “주식시장에서 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기업의 성장성에 비해 시장의 평가가 박한 주식을 찾아내면 된다”라고 담백하게 말하는 그는 여기에 한 가지 조건을 더 추가한다. ‘잘 되는 사업,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을 찾아 투자해야 한다는 것. 그는 계속해서 변하는 투자환경에 맞게 그 방법을 수정하라고 권한다.

가치투자란 본질적 가치는 양호하지만 시장에서 저평가된 주식을 찾고 투자하는 것이다. 쓸 만한 가치주를 찾기 위해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은 7가지다. 자기가 속해 있는 업종을 먼저 살펴보고, 생활 속에서 주식 아이디어를 찾으며, 관련지표를 활용해 스크리닝하고,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참고하고, 공시를 살펴보고, 펀드 편입종목을 점검하고, 투자모임에 참가해 투자 기회를 찾는 것이다. 이 책의 부제는 ‘가치투자의 명가에서 내공을 키운 17년 차 베테랑 투자자의 핵심 노하우’다. 

최혜빈 기자  |  choi0309@econovill.com  |  승인 2019.01.05  16:40:13
최혜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혜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