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풍명월’ 리빌드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네오위즈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 개발·서비스 업체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낚시게임 청풍명월에서 리빌드 업데이트를 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리빌드를 통해서 지난 5년 동안 업데이트하지 못했던 소스와 콘텐츠를 복원해 이후 지속적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빌드가 개선됐다. 유저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캐릭터와 아이템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및 퀘스트 정보 등도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유료아이템을 개편하고 게임 내 메인 콘텐츠였던 대회도 재개한다.

네오위즈는 리빌드 업데이트를 맞이해 오는 24일까지 세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이벤트’는 업데이트 이후 생성된 신규 캐릭터가 2, 9, 16, 23, 30, 35레벨을 달성하면 레벨별 다른 아이템으로 구성된 신규 환영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복귀 이벤트’는 업데이트 전 30일간 게임에 접속한 기록이 없는 캐릭터를 대상으로 100만 골드 및 4가지 게임 아이템이 포함된 ‘복귀 환영 패키지’를 지급한다. ‘모두모두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캐릭터에게 최대 25회차에 걸쳐 게임 아이템 ‘별 모래’를 증정한다.

청풍명월은 지난 2012년 출시 후 특유의 손맛과 시나리오 퀘스트에 기반한 성장 및 수집의 재미로 호평을 받은 캐주얼 낚시게임이다. 1700여 종의 어종과 수족관, 도감 등 즐길 거리가 있다. 

청풍명월과 리빌드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