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즈(Dillard’s) 백화점은 지난 1938년 윌리엄 T 딜라즈가 아칸사스에서 창업한 유통업체다.

시어스 백화점에서 근무하면서 유통업계의 속성을 파악한 윌리엄 딜라즈는 자신의 이름을 딴 백화점 딜라즈를 설립하면서 유통업계에 뛰어들었다.

당시 아버지에게 8000달러를 빌린 달라즈는 이 돈으로 매장을 임대하고 매대에 진열한 제품을 구입했다. 일부 품목은 아버지가 그간 쌓아놓은 인맥을 활용해서 추후 갚기로 하고 물건을 먼저 받아서 판매하기도 했다.

1970년대부터 크게 활성화되기 시작한 쇼핑몰의 번성을 등에 업고 딜라즈도 대형 쇼핑몰에 속속 입점하면서 점포의 숫자를 늘려나갔다.

▲ Dillard's_홈페이지

또 경쟁업체인 소형 유통업체를 인수해서 확장하면서 딜라즈의 존재를 여러 곳으로 확대했다.

딜라즈의 주요 품목은 의류와 신발, 침구류, 가구, 화장품 등이며 2018년 2월 기준으로 미국 내에 약 292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딜라즈의 점포는 텍사스와 플로리다 지역에 제일 많으며 그 외에는 미국 중서부 지역에 몰려있다.

딜라즈를 창업한 윌리엄 딜라즈의 뒤를 이어 그의 큰 아들인 윌리엄 딜라즈 2세가 현재 CEO를 맡고 있으며 그의 둘째 아들이 회장을, 딸 2명과 막내아들은 딜라즈의 부회장을 맡고 있는 등 여전히 딜라즈의 경영을 딜라즈 가족이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