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출처=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강원도의 ‘춘천 레고랜드’ 조성 사업이 추진 확정되면서 강원도 춘천 부동산 시장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14일, 강원도가 도의회에 제출한 ‘레고랜드 코리아 조성사업의 권리 의무 변경 동의안’이 본회의 최종 심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춘천 레고랜드’는 오는 2019년 3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1년 7월 개장될 예정이다.

‘춘천 레고랜드’는 시행사 멀린의 책임하에 강원도 춘천시 상·하중도 일원에 약 106만 여㎡ 규모로 지어지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총 5270억원(초기 투자 3000억, 이후 추가투자 2270억)을 투자할 계획이어서 부가가치창출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시행사인 멀린은 4개 대륙 25개국에 약 124개의 관광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8개의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운영 중이다. 기존 레고에 치중한 놀이공원뿐만 아니라 레고 호텔, 워터파크, 씨라이프 등 추가 투자해 어른과 아이들 모두가 4계절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복합 리조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우주과학 교육·체험시설인 ‘스페이스 캠프 코리아’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대규모 관광객 유치와 지역 고용 창출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강원도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춘천 레고랜드’ 사업이 가시화되면서 주변 부동산 시장에 개발 호재 수혜가 기대된다”며 “레고랜드를 시작으로 향후 하·중도 주변부지 전체가 국제관광단지로 개발되면 춘천 지역경제 활성화의 화수분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춘천 레고랜드가 조성되는 인근에서 개발호재를 누릴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디에이치씨개발㈜이 선보이는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다. 이 단지는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2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24㎡ 총 1,556세대 규모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신흥주거지인 온의지구에 조성돼 대규모 브랜드단지로 조성돼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1175세대)’ 공급에 이은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로, 향후 이 일대는 총 2731세대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이 된다.

2018년 건설사 시공능력순위 4위를 차지한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국내 최초 서울시 ‘우수디자인 공동주택’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 수상실적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로 조성돼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우수한 인프라도 장점이다. 도보권에 위치한 경춘선 남춘천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춘천 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며, 서울-춘천고속도로, 춘천-양양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잘 구축돼 있다.

인근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춘천남부시장, 풍물시장 등 전통시장도 가깝다. 이 밖에 춘천지방검찰청, 강원도청, 춘천시정, 국립강원대학교 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문화와 여가 환경도 뛰어나다. KBS 춘천방송국, MBC 춘천방송국이 가까이 위치하며,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메가박스 등 문화 관련 시설이 인접해 있다. 춘천시 어린이 야구장, 하키 경기장을 비롯 의암공원과 공지천 조각공원 등 여가 활동이 가능한 시설과 자연환경이 잘 마련돼 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된다. 입주민의 니즈에 맞춘 주민 편의시설을 의미하는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센터 Uz(유즈)가 설치될 예정이며, 취미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피트니스클럽과 GX룸, 골프클럽, 작은 도서관, 북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차별화된 교육특화환경도 갖췄다. 국내 최정상급 영어교육전문기업인 YBM 및 명문학원 브랜드인 종로엠스쿨과의 연계를 통해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교육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YBM과 연계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커뮤니티를 2년간 무상 운영한다. 최소 2년 이상 강의 경력이 있는 원어민을 포함한 전문 강사를 배치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종로엠스쿨의 입점 운영을 통해 2년 동안 무상으로 서울 강남 수준의 특화된 교육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2년 무상 교육기간 이후에도 종로엠스쿨에서 직영학원으로 인수해 운영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지속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스쿨버스 기증’을 통해 안전한 자녀 통학 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특장점이다.

또한 이 단지는 비투기과열지구로 정부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당첨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서울, 수도권과 달리 유주택자도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가점제 비중이 낮아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짧아도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의 홍보관은 춘천시 온의동 더 스위트캐슬에 있으며, 주말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온의동에 조성 중며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