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올 겨울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피부 관리에 비상이 생겼다. 밖은 건조하고 찬 겨울바람이 실내에는 난방기구의 열기가 피부를 건조하고 자극 받기 쉽게 만든다. 실외에 있으면 체온이 낮아지면서 피부 면역력도 함께 떨어지는 이 시기에는 피부 속까지 심하게 푸석거리고 당겨 아픔을 동반하기도 한다. 겨울철 건조한 공기는 피부 장벽 기능을 저하시키고 각질층의 수분을 빼앗는다.

겨울철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 관리에 있어 ‘보습’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최근 한 건강정보 프로그램에 출연한 피부과 전문의는 “보습에 문제가 있는 약 19만명의 환자 중 49%가 겨울철에 집중되어 있다”면서 “보습을 제대로 못하면 피부 노화가 앞당겨진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뷰티업계는 치열한 보습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 찾기에 한창이다. 특히 오랜 기간 사랑 받은 스테디셀러의 리뉴얼 움직임도 활발하다. 스테디셀러의 경우 제품 교체 주기가 비교적 빠른 업계에서 꾸준히 사랑 받으며 인지도를 쌓은 것은 물론, 효능을 이미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리뉴얼을 통해 기존 대비 핵심 성분을 2배 이상 업그레이드하거나, 세련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변신을 시도하는 등 다양한 변화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하기위해 일상 속 데일리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보습 뿐 아니라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쌓아 줄 장벽 ‘방패 크림’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LG생활건강'후 진율향' 라인 제품. 출처=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올해로 출시 10년을 맞은 ‘후 진율향’ 라인의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신제품 ‘진율향 홍산삼 진액오일’을 선보였다.

후 진율향은 산삼을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과정을 거쳐 얻은 홍산삼 추출물을 함유한 라인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후 진율향은 제품 용기에 고급스러운 붉은빛을 입히고 더욱 빛나는 연꽃 문양 뚜껑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의 후 진율향 홍산삼 진액 오일은 주름 개선 기능에 더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풍부한 영양감과 수분을 채워주는 제품이다. 홍산삼 성분을 포함해 궁중에서 피부미용에 널리 쓰인 행인오일, 동백나무씨오일, 단향에서 추출한 세드롤 성분 등을 함유했다.

▲ 김정문알로에'큐어크림 2X' 제품, 출처=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2X’는 1990년 출시 후 29년간 사랑 받은 김정문알로에의 스테디셀러 ‘큐어 플러스 크림’을 리뉴얼한 알로에 크림이다.

큐어크림은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알로에를 핵심원료로 사용한다. 특히 식용으로 사용되는 알로에 중 하나인 아보레센스를 활용해, 피부 보습과 진정에 탁월함은 물론 항산화 효과도 인정받았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아보레센스 성분을 기존 제품 대비 2배 이상 함유됐다.

또한 피부 세포내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 피부개선 효과를 높여줄 병풀추출물, 프로폴리스와 티트리오일, 아르간오일, 시어버터 등 식물성 오일 17종이 보습·진정· 피부보호 효과를 도와준다. 큐어크림 2X는 기존 제품에서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갈렸던 강한 페퍼민트 오일향은 부드러운 라벤더 오일향으로 무거웠던 제형은 피부온도에 쉽게 녹는 멜팅밤 제형으로 변경됐다.

▲ 키엘 '시카 크림' 제품. 출처=키엘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2배 더 빠르게 손상된 피부 개선을 도와주는 신제품 ‘시카 크림’을 출시했다.

외부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시카제품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키엘이 병풀에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시카크림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이다.

키엘 시카크림은 집에서도 전문가의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된 더마톨로지스트 솔루션스 라인의 신제품으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준다. 순하고 리치한 제형은 건조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제품. 출처=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은 닥터자르트만의 5겹 멀티 세라로 쉽게 깨지지 않는 보습 장벽을 구성해 피부 수분 증발을 차단하며, 내외부 자극으로 인해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극강 보습을 선사하는 크림답게 피부 각질 사이사이의 틈을 5겹 멀티 세라가 메워 더욱 건조해진 외부 환경에도 든든한 보습 장벽을 유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유해논란 성분을 배재한 저자극 포뮬러에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크림 D.E.F.I’ 제품, 출처=아더마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크림 D.E.F.I’는 연약한 민감성 건성 피부를 위한 보존제 무첨가 크림이다. 효능이 극대화된 아더마 독점 성분 레알바 오트 플랜틀릿 추출물 성분이 연약해진 피부를 더욱 빠르게 진정시키고 강화된 보습으로 건조함뿐 아니라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1일 1회 사용만으로 24시간동안 보습 효과가 지속되고 피부에 보습막을 씌운 듯한 특유의 텍스처로 피부 장벽까지 보호한다. 고보습 크림임에도 빠르게 흡수되는 실키한 텍스처가 돋보이며, 무향료와 자연 유래 성분 97% 함유로 연약한 피부의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저자극으로 사용 가능하다. 세안 또는 목욕 후 민감하고 건조한 얼굴과 전신부위에 골고루 흡수시키면 장시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