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북앤북] “꾸준한 반복만이 영어 학습의 유일한 방법”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 MIKE HWANG 지음, 마이클리시 펴냄

 

[이코노믹리뷰=최혜빈 기자]  영어 교육의 전문가인 저자는 누구나 알고 있는 외국어 습득 방식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 즉 “영어회화를 원어민의 수준까지 가장 빠르게 익히는 방법은 영화 한 편을 반복하는 것”이라며 영화 속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이 책을 구성했다.

그는 효과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고전 영화를 선택했다. 독자는 이 책으로 단계적으로 영어 문장을 익힐 수 있는데, 먼저 책 펼친 면 왼쪽 페이지의 큰 그림을 설명하는 한 문장과 그에 대한 문법을 배운다. 그 뒤 오른쪽 페이지에 있는 단어들을 익히고, 원어민의 목소리가 녹음된 MP3를 듣고 따라 말하면서 외운다. 이후 아래 빈칸에 영작을 직접 하면서 문장을 다시 한 번 외우고, 정답을 확인한 뒤 틀린 부분을 고치며 반복한다. 저자는 여기서 공부를 끝내지 말고, 시간을 두고 다시 한 번 MP3를 들으며 영어를 머릿속에 새길 것을 권하고 있다. 꾸준한 반복만이 외국어 학습의 방법이고,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유용하다. 

최혜빈 기자  |  choi0309@econovill.com  |  승인 2018.12.30  15:11:51
최혜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혜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