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오후 4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서울시 중구의 시간대별 날씨. 출처=기상청

[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26일 전국은 구름이 많고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한파가 다시 오겠다. 전국 최저기온은 영하 8도에서 영상 5도까지 떨어지겠다. 서울의 출근길은 영하 5도로 예상된다.

충청도·전라도는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올 전망이다.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낮동안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 산지엔 눈이 올 전망이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경기 영하5도(-5도), 강원영서 -3도, 강원영동 2도, 충남 0도, 충북 -1도, 전남 2도, 전북 2도, 경남 1도, 경북 1도, 제주 6도, 백령 -4도, 울릉·독도 5도다.

▲ 출처=기상청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은 0도에서 10도로 예상했다.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한때나쁨’을 보이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 5㎜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 산지 1∼5㎝다.

기상청은 “해안과 제주는 물론 내륙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며 “26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