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오전 9시부터 26일 오전 0시까지 서울시 중구의 시간대별 날씨. 출처=기상청

[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성탄절인 25일 오후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서울의 낮 기온은 영상 5도로 예상됐다.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중부지방·전라도는 오후 늦게부터 밤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9도로 예상됐다.

지역별 낮 기온은 서울·경기 5도, 강원영서 4도, 강원영동 8도, 충남 6도, 충북 5도, 전남 8도, 전북 6도, 경남 10도, 경북 6도, 제주 10도, 백령 7도, 울릉·독도 7도다.

▲ 출처=기상청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을 보이겠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경기서부·충남서부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서부·충남서부 5mm 미만이다.

기상청은 “서울·경기내륙·강원영동·경남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26일 기온은 아침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오후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