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생명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생명, 온라인 전용 'KB착한저축보험' 출시

KB생명보험은 17일 모바일에서 보험상품을 직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플랫폼 오픈과 동시에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KB착한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청약 플랫폼'은 간편성을중요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다. 인스턴트 메신저에 익숙한 2040세대에 맞춰, 청약과정을 대화형으로 구성하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청약 플랫폼' 오픈과함께 출시한 '무)KB착한저축보험'은 2040세대를 겨냥하여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테마로 개발되었다.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대신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할 수 있으며, '모바일 청약 플랫폼'을 이용하여 쉽게 가입할수 있다. 또한 휴대폰에서 즉시 가입할 수 있고, 모바일앱(APP)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무)KB착한저축보험은 월 보험료 1만원에서 2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1년 만기 상품으로,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소확행'을 위해 가입자가 1년후 떠날 해외여행 비용이나, 기념일을 위한 선물, 이벤트 등을 위한 자금으로 쓰일 수 있도록하였다. 저축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하기 위해 원금보장은 물론 연3.5%의확정금리를 제공한다. 가입은 19세부터 75세까지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일과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상품에 담았다"며 "먼미래의 이야기 보다 손 앞에 닿을 수 있는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ELS 1종을 총 5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HI ELS 1646호는 HSCEI 지수,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로,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5.0%(연 5.0%)의 수익을 지급한다.또한 만기 시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이다.

 

경남은행, ‘세븐일레븐ATM 출금 서비스' 실시

BNK경남은행은 17일 세븐일레븐 ATM '인증번호 출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은행은 세븐일레븐 ATM ‘인증번호 출금서비스’ 시행으로 현금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더라도 투유뱅크앱과 투유금융앱에 생성된 인증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현금 출금이 가능하다.대상기기는 경남, 울산,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경북 소재 세븐일레븐, 롯데슈퍼, 롯데시네마 등 롯데 계열사 유통시설에 입점한 롯데피에스넷 자동화기기 3300여대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로 인증번호 출금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번호는 당일만 유효하다.이용한도는 1일 1회 70만원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