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교 더샵 포레스트 조감도. 출처=포스코건설

[이코노믹리뷰=정경진 기자]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대장지구 A11, A12블록에서 분양하는 ‘판교 더샵 포레스트’ 모델하우스를 14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로 설계되며 총 990가구로 구성된다. A11블록에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에 448가구가, A12블록에는 지하 4층~지상 20층 9개동에 542가구가 들어선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080만원이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됐다. 특히 판교 대장지구 내에서도 태봉산을 가장 많이 접하고 있어 녹지 조망권을 확보했다.

이 단지는 더샵 처음으로 경동 나비엔과 협력한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이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환기는 물론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5단계의 청정시스템으로 에어 모니터를 통한 실내 공기질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에어 룸 콘트롤러를 이용해 상황에 맞게 작동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i(아이)와 협력한 ‘스마트홈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음성 명령이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스마트 홈 제어가 가능한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가 가구별로 1개씩 무상 제공 돼 일정관리, 조명, 환기, 가스밸브 등 제어와 택배 ∙ 관리비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교통 인프라의 경우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며 동막로를 통한 분당신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 환경으로는 판교 대장지구 내 초∙중교가 계획되어 있으며 고등학교는 우수 고교가 많은 분당구 내에 배정 될 예정이다. 서현∙정자 및 미금 학원가와도 가깝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판교 대장지구 내에서도 가장 자연 친화적인 숲세권 입지는 물론 더샵 브랜드의 헤아림 철학이 담긴 우수한 상품성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 일정은 오는 24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내년 1월 4일 당첨자 발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계약이 진행된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236-1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