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uffalo Wild Wings_홈페이지

버팔로 와일드 윙스(Buffalo Wild Wings)는 버팔로 윙 전문 레스토랑 겸 스포츠바다.

버팔로 와일드 윙스의 창업자인 짐 디스브로우와 스캇 로워리는 스포츠로 이어진 사이로, 스캇의 부모는 아이스 스케이트 코치로 짐을 가르쳤다.

아이스 스케이트 경기가 끝난 후 버팔로 윙을 먹기 위해 만난 두 사람은 마음에 딱 맞는 버팔로 윙 레스토랑을 찾지 못하자 직접 레스토랑을 창업하기로 결심한다.

창업 당시 회사의 이름은 버팔로 와일드 윙스 앤드 웩(Buffalo Wild Wings & Weck)으로 BW3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했다.

레스토랑의 주요 메뉴는 닭날개로 만든 다양한 소스의 윙이었지만 뉴욕 버팔로 지역의 유명한 소고기 샌드위치인 비프 온 웩도 대표 메뉴의 하나라서 이름을 BW3로 지었다.

레스토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1992년부터는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확장해 미국 내 여러 곳에 레스토랑이 생겨났다.

특히 버팔로 윙 소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레스토랑의 명물 윙 소스를 병으로 제작해서 판매도 들어갔다.

1999년 100번째 점포를 오픈한 버팔로 윙은 2010년부터는 해외로 눈을 돌려서 캐나다에 점포를 오픈했는데, 2017년 기준으로 버팔로 윙의 전 세계 점포 수는 1238개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