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SK텔레콤의 5G 기술을 바탕으로 원격으로 한국의 축구 꿈나무와 만났다. SK텔레콤의 5G 기술로 8시간의 시차와 8900Km의 공간을 뛰어넘었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12일 영국 손흥민 선수와 한국 하남시 미사초등학교 5학년 축구 꿈나무 정현준 군을 5G로 연결하는 5GX 드림 프로젝트를 TV광고 및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정 군은 부천종합운동장에, 손흥민 선수는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 있는 상태에서 350도 5G 영상통화가 이뤄졌다. 5G와 초고속인터넷망을 타고 부천운동장의 초대형스크린과 셀허스트 파크의 태블릿으로 각각 정손됐다. 정 군은 손 선수와 대화하며, 슈팅, 드리블, 볼 트래핑 등 개인 레슨을 받았다. 특히 특정 순간을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 후 다양한 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기술인 SK텔레콤 ‘5GX 타임슬라이스’를 통해 손 선수는 정 군의 슈팅 폼을 상세하게 교정해줬다는 설명이다.

▲ SKT의 5GX가 영국과 한국의 간극을 뛰어넘었다. 출처=SKT

영국에는 아직 5G네트워크가 없어, 셀허스트 파크 내부는 초고속인터넷 기반 와이파이로 태블릿 등을 연결했다.

정 군은 “손흥민 선수와 영상 통화가 실감나서 실제 만난 느낌이었고, 같이 한 훈련이 꿈만 같다”며, “축구를 더 열심히 해서 손 선수와 함께 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SK텔레콤의 새로운 5G 슬로건, 5GX가 눈길을 끈다. SK텔레콤은 “5G시대에 경험하게 될 서비스와 생활의 변화를 전하기 위해 5GX 드림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5G 특성을 실제 기술을 활용해 생생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