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9년 전기기능사 자격시험 대비 ‘올인원 패스’를 오픈했다. 이는 필기와 실기를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는 과정으로, 전기기능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합격을 완성할 수 있는 최적의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초보자를 위한 기초특강과 함께 기존 6개월 수강 가능하던 것을 2개월 무료 연장해 총 8개월간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조사에 따르면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은 응시 인원이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실기시험 응시인원이 1만2496명이었는데, 4년 뒤인 2017년 실기시험 응시인원은 2만5694명으로 4년 동안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전기 관련 에너지 시장의 호황으로 인해 전기 관련 취업자 수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평생 직장이 가능한 노후대비 자격증이라는 인식이 강해졌다. 자격제한이 없는 전문직 전기기능사는 공공기관, 공무원, 일반기업 취업 시 가산점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일부 기업에서는 우대자격증으로 대우해주기도 한다.

그러나 전기기능사 필기시험의 최근 5년간 합격률은 27%로, 난이도 예측이 어려워 합격이 쉽지는 않다. 이에 에듀윌은 전기기능사 자격시험 대비 3번의 도전이 가능한 넉넉한 수강기간의 ‘올인원 패스’를 오픈하고 수험생을 모집하고 있다.

에듀윌에서 준비하는 학습 커리큘럼은 합격자들의 학습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수험과정에 그대로 반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기기능사 올인원 패스 역시 마찬가지다. 과목별 이해를 바탕으로 출제한 핵심 이론 반복과 실기기자재 사용법 및 원리 이해로 고득점 달성의 기반을 확실히 확립해준다.

특별 제공으로 전기기능사 기초를 단 4강에 완성하는 기초특강을 무료로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12일 오후 9시까지 신청할 경우에 한해 2019 에듀윌 플래너를 제공한다.

에듀윌 전기기능사 올인원 패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 가능하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