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드디어 찾아온 북극한파. 내 귀랑 코가 잘 붙어있나 수시로 확인하고 싶지 않다면 이불 속이 제일 안전하다. 초강력 추위에 손가락만 움직이고 싶은 당신에게 딱 맞는 카드가 있다. 바로 롯데카드 ‘LIKIT ON’이다.

▲ 롯데카드 LIKIT ON. 출처= 롯데카드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것이 두 가지 있다. ‘추위’와 스마트폰 등 ‘IT기술’이다. 덕분에 우리는 강추위에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음식을 먹을 수도, 쇼핑을 할 수도 있다. 롯데카드 LIKIT ON은 모든 온라인 건 할인과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2배 할인 등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됐다.

온라인 쇼핑에 특화된 카드인 만큼 모든 온라인 이용 건에 대해 5%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 할인 서비스는 결제일 할인이며, 하루 한 번, 월 5000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에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온라인 쇼핑의 기본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작은 생필품 하나까지 구매할 수 있는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서 10%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개인 판매자가 모든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열린 시장, 11번가,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도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 롯데카드 LIKIT ON의 대표혜택.

두 할인 모두 1일 1회, 월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 간편결제, 결제대행(PG)업체를 통해 결제 시 할인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또 온라인 할인 서비스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할인 서비스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할인금액이 더 큰 서비스가 우선 적용된다.

LIKIT ON카드로 SKT, KT, LG U+ 이동통신 3사의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시 10%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1회 5000원 한도에서 할인이 제공된다. 역시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에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뿐만 아니라 해외 결제 할인 혜택도 있다. 이 카드로 사용하는 모든 해외 결제는 5%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 1회, 5000원 한도에서 제공된다.

누가, 어떻게 쓰면 좋을까?

롯데카드가 작정하고 내놓은 LLIKIT 카드 시리즈는. 테마별로 개성을 꾹꾹 눌러 담았다. 그 중 LIKIT ON은 온라인 쇼핑러를 위한 안성맞춤 카드다.

평소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 오프라인 매장용 할인 카드가 많지만, 온라인 쇼핑을 더 많이 한다면 무용지물이다. 온라인 쇼핑 전용 혜택이 담긴 LIKIT ON카드로 재테크를 실천해 볼 수 있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유용하다. 아기를 데리고 장보고 들고 오기 힘든 부모에게 온라인 쇼핑은 고마운 존재다. 고마운 온라인 쇼핑을 더 알뜰하고 더 고맙게 해주는 카드다. 단,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카드로 교통비 할인 등 실생활에 묶인 다른 혜택은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