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케이웨더

[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8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 많고 가끔 눈이나 비가 오겠다. 충북, 경상 서부내륙은 밤 한때 눈이 온다고 예보됐다.

중부내륙·남부내륙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고, 낮에도 영하권이 될 전망이다. 서울과 경기남부, 강원, 충북, 경북지방에 내려진 한파특보는 주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이 영하 11도, 대구 영하 6도, 강원영동 영하 7도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지역에 따라 체감온도는 영하 19도까지 떨어져 매우 춥겠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3도로 전망됐다.

▲ 7일 오후 4시부터 8일 오전 9시까지의 시간대별 날씨. 출처=기상청

예상 적설량은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전남서부, 제주산간, 울릉도, 독도, 서해 5도는 5~10cm다. 충청내륙, 전라내륙, 제주도는 1~5cm다. 예상 강수량은 충북, 전라도, 제주도, 서해 5도, 울릉도. 독도는 5mm 내외다.

미세먼지(환경부 기준)는 전국이 ‘좋음’을 보이겠다. 바다 물결은 서해·남해상 2.0~4.0m, 동해상 3.0~6.0m로 매우 높겠다.

기상청은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면서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