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하나카드, 기명식 충전 선불카드 ‘핀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6일 핀크와 함께 기명식 선불카드인 ‘핀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핀크카드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인 핀크의 핀크머니 결제 전용 선불카드로 핀크카드를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은 핀크머니에서 차감된다.

핀크카드는 카드이용월 이용실적에 따라 핀크머니가 적립된다. 10만원 이상 이용 시 0.3%, 30만원 이상 이용 시 0.5%, 50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핀크머니가 별도의 적립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된다.

카드결제 시 필요한 핀크머니는 핀크에 연결된 손님 본인의 실계좌를 통해 1회 2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계좌 미연결 시 1회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렇게 충전된 핀크머니는 1회 50만, 월 500만 핀크머니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핀크카드로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핀크머니가 부족하더라도 연결된 실계좌에서 실시간 자동 충전 후 결제가 되므로 손님들이 부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핀크카드 디자인은 3종의 형태로 운영된다.핀크의 AI핀고가 새겨진 기본 디자인과 주 고객층인 20‧30대를 사로잡기 위해 방송인 유병재씨를 모델로 기용해 만든 ‘긁을때면 난 울어’, ‘넌 감자칩 난 IC칩’이 있다. ‘유병재 핀크카드’는 한정판으로 선착순 4만명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핀크카드의 연회비는 없으며 핀크 앱 가입손님 중 만 18세 이상인 손님부터 발급되고, 핀크 App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양치 잘하면 보험료 할인 '어린이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건강증진형 어린이보험 상품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현재 보험사들이 판매하는 건강증진형 보험은 대부분 ‘걸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수준에 그친다. 또 건강관리의 목적과 보장내용에 직접 관여가 없어 적극적인 건강관리를 유도하지 못했다.이번에 출시된 한화생명의 어린이보험은 실제 아이의 양치습관을 증강현실 앱을 통해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선물과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앱과 연동된 스마트 전동칫솔은 모션센싱 기술이 탑재돼 이를 꼼꼼히 잘 닦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양치습관도 자동으로 기록된다.또 스마트폰 앱을 켜두고 양치질을 하면 증강현실 기능으로 거울처럼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두드림 자동차∙조선 상생 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6일 최근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자동차 및 조선 부품 업체에 대한 자금을 지원하는 ‘신한 두드림(Do Dream) 자동차∙조선 상생 대출’을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최근 중소 자동차 부품업체는 완성차 업체의 수출부진, 내수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조선 부품 업체도 오랜 불황에 따른 신용도 하락, 대출한도 초과로 금융조달이 쉽지 않아 일자리 창출 주력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상황이다.신한 두드림(Do Dream) 자동차∙조선 상생 대출은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조선 부품업체를 대상으로 신속한 유동성 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우대보증서 발급을 통해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총 2200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