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경동나비엔이 자사 전기 온수매트인 '슬림매트' 일부 제품에서 환경호르몬 일종인 프탈레이트가 기준치 이상 함유돼 자발적으로 회수에 조치에 나섰다.

▲ 경동나비엔은 3일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회수 조치 상품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 사진=경동나비엔 홈페이지

경동나비엔은 지난 10월 19일 협력업체 한 곳의 원단을 사용해 생산한 슬림매트의 프탈레이트 함유량이 품질 기준을 초과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관련 제품의 출고를 중지하고 회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첨가물로, 입에 넣거나 피부에 직접 닿았을 때 내분비계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회수 대상 제품은 지난 10월 4~19일 출고된 슬림매트 7690장으로, 화학첨가제 프탈레이트의 함유량이 자체 품질 기준인 0.1%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슬림매트에 'KD' 로고가 회색박스 내 음각 형식으로, 글씨가 흰색으로 표기돼 육안으로도 구분이 가능하다.

▲ 경동나비엔은 3일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회수 조치 상품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 사진=경동나비엔 홈페이지

경동나비엔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화나 문자를 통해 회수 절차를 안내하고, 2∼3일 이내에 새로운 슬림매트를 발송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접수처를 통해 회수를 신청해도 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현행법상 온수매트에 관한 별도의 유해물질 관리 기준은 없지만, 제품 출고 전 문제를 확인하지 못한 데 대한 책임을 지기 위해 회수를 결정했다"면서 "같은 제품이라도 10월 3일 전에 수령한 제품이라면 정상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