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이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성적 우수 중·고등학생과 대학·대학원생을 위한 ‘OK희망·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 OK희망·생활장학금 장학생 모집 공고 포스터. 출처=OK저축은행

장학생 모집은 다음 해 1월 4일(금)까지 진행된다.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장학생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2018년 2학기(또는 직전 학기) 타 장학금(국가, 교내, 교외 장학금) 수혜자로, ▲학업성적이 우수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200만원이 지원된다.

중·고등학생에게도 생활비를 지원하는 ‘OK희망장학금’이 추가 신설됐다. OK희망장학금 지원 대상은 ▲전국 2019년도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업 우수생이다. 이 장학금은 학부모나 학생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은 학년에 상관없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중학생에게는 월 20만원, 고등학생은 월 25만원이 지원된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아프로서비스그룹은 매년 30억 원을 OK배정장학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설립 이래 17년간 국내외 대학생과 스포츠 꿈나무 등을 포함한 장학생 5천여 명에게 140억 원의 장학금을 후원해왔다.

이번 OK희망·생활장학생 모집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은 OK배정장학재단으로 전화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