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엘바이오 올인원 샴푸. 출처=씨엘바이오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씨엘바이오는 28일 천연 자연유래성분 18가지와 CL균사체를 함유하고, 탈모예방, 모발코팅, 탄력 강화, 두피각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샴푸'를 28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인원 샴푸는 샴푸는 물론 린스, 트리트먼트, 에센스 기능 등 헤어케어 기능을 하나로 담은 프리미엄 샴푸로, 탈모예방, 두피케어, 손상된 모발케어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제품에는 CL균사체 배양액과 라반딘, 리씨열매, 베르가모트, 페퍼민트, 라벤더, 탄제린껍질 등 18가지 천연유래 오일이 함유됐다. 미세먼지, 스트레스, 잦은 염색, 드라이, 자외선노출, 유해성분에 노출된 모발과 두피를 케어해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기능성 샴푸다. 

씨엘바이오에 따르면 CL(세리포리아 락세라타, Ceriporia Lacerata) 균사체는 백색부후균의 일종인 구멍장이과 버섯으로 참나무과 적송에 부생하는 균으로 항균작용에 도움을 준다.

씨엘바이오 관계자는 “올인원 샴푸는 트리에탄올아민, 인공향료, 타르색소, 동물성원료, 실리콘 등 두피건강과 인체에 해로운 13가지 유해성분이 없다”면서 “임산부나 영유아는 물론 성장기 청소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심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씨엘바이오는 앞서 일본의 해외직구 쇼핑몰인 유업닷컴에서 제품 공급을 요청받은 상태로, 8개월 연속 스킨케어 4개부문 1위를 기록한 '올인원 크림바'에 이어 두번째로 론칭을 확정했다. 국내에는 공식쇼핑몰 씨엘플러스와 오픈마켓, 자체 유통망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씨엘바이오 올인원 샴푸는 탈모예방, 두피케어, 손상된 모발케어를 위해 개발한 프리미엄 명품샴푸"라면서 "샴푸만으로도 부드럽고 찰랑이는 머릿결로 변신할 수 있고, 모발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어 2030세대의 머스트해브아이템으로 자 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