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B하나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EB하나은행, 스윙키즈 연계 ‘Movie정기예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27일 오는 12월 19일 개봉 예정인 영화 ‘스윙키즈’의 관객 수에 따라 최대 연2.3%의 금리를 제공하는 ‘Movie정기예금’을 12월17일까지 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Movie정기예금은 영화 ‘관객수’에 따라 차등 금리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연계 상품이다. 스윙키즈의 관객수가 300만명 미만 시 연2%, 300만명 이상 시 연2.2%, 700만명 이상 시 연2.3%의 금리를 제공한다.

관객수는 영화 개봉 이후 2019년 1월말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통합 전산망 홈페이지에 게시된 총 관람객 수를 기준으로 한다. 총 500억원의 한도로 특별 판매하며 한도 소진 시 판매를 조기 종료한다. 상품은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콜센터를 통해서 1인당 1계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 최대 5000만원이다.

하나은행은 판매 기간 중 본 상품 가입 시 추첨을 통해 ▲영화 <스윙키즈>의 예매 티켓 1인당 2매를 총 600명에게 증정하며 금융권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1등 한 명에게 10만 포인트, 2등 10명 각 5만 포인트씩 주는 등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문화 컨텐츠와 금융상품을 연계해 손님들께 즐거움과 금리 혜택을 함께 드리고자 이번 Movie 정기예금 특별판매 및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금융 동반자로써 재테크는 물론 문화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동양생명,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개선

동양생명은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계약 관리 모바일 앱 ‘동양생명 모바일창구’를 개선했다고 밝혔다.기존 모바일창구 앱 이용 고객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를 전면 개선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과 환경을 구축했다.‘동양생명 모바일창구’ 앱 디자인과 메뉴 전개방식을 대폭 개선해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동양생명 모바일창구’에 로그인한 고객은 가장 먼저 ‘나의 계약조회’, ‘사고보험금 청구’ 등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항목들로 구성해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로그인 시간대에 따라 마이페이지 화면이 변경되어 고객에게 보다 더 편안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도록 했다.

 

■ KB증권, 금융투자 상담 전용 ‘ARS 서비스’ 도입

KB증권은 27일 고객센터에 금융투자상품 상담 전문 인력을 배치해 금융투자 상담 전용 ARS 서비스를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KB증권은 금융투자상품 관련 전화상담에 대한 고객 니즈(needs) 증가 및 고객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8월부터 고객센터에 상담팀을 구성, 금융투자 상담 전용번호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펀드 및 ELS·DLS 등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투자상품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도 이해하기 쉬운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식관련 업무 상담까지 신속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융상품 상담 및 가입을 위해 따로 지점 방문 없이 고객센터를 통해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