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 개발·서비스 업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가 16강 그룹 스테이지를 마치고 본격적인 8강 토너먼트로 접어든다.  8강 경기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열린다.

16강 그룹 스테이지의 경쟁을 뚫고 올라온 KSL 시즌 2 8강 무대의 주인공은 ‘Rain’ 정윤종, ‘Leta’ 신상문, ‘Mind 박성균, ‘Sharp’ 조기석, ‘Larva’ 임홍규, ‘Soulkey’ 김민철, ‘Last’ 김성현, ‘Where’ 한두열 등으로 4명의 테란 선수, 3명의 저그 선수, 그리고 1명의 프로토스 선수가 진출했다.

29일 오후 7시에 시작되는 8강 첫날 경기에는 ‘Rain’ 정윤종 선수와 ‘Leta’ 신상문 선수의 경기, ‘Mind’ 박성균 선수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가 예정됐다. 이어지는 30일 경기에는 ‘Larva’ 임홍규 선수와 ‘Soulkey’ 김민철 선수의 경기와 ‘Last’ 김성현 선수와 ‘Where’ 한두열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지난 시즌 우승자 김성현 선수와 그를 2018 블리즈컨 현장에서 진행된 KSL vs ASL 이벤트 매치에서 제압한 정윤종 선수, 첫 KSL 진출이지만 좋은 기량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임홍규 선수 등이 8강에 진출해 정상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기들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시즌 2 8강 매치. 출처=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KSL 현장에서는 경기장을 방문한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연다. 이번 주 진행되는 KSL 8강 경기를 관람하러 오는 팬들에게는 8강에 진출한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매일 40개씩 추첨을 통해 선물로 증정한다. 이에 더불어 게이밍 키보드, 헤드셋 등 게이밍 브랜드HyperX의 게이밍 기어를 획득할 수 있는 추첨도 매 경기 후에 열린다.

KSL 경기는 신촌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진행되며 본선 경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단독 판매, 티켓링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은 트위치 공식 스타크래프트 채널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채널을 팔로우하면 적립되는 포인트를 각종 블리자드 제품들로 교환할 수 있다.

KSL은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다.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한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되며 KSL 대진표, 조별 일정, 지난 경기 결과 등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