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저축은행, 악사손해보험, IBK기업은행, 푸본현대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DB저축은행, '드림빅(Dream Big) 정기적금' 출시

DB저축은행은 DB손해보험과 제휴해 최고 연 6.9% 금리를 제공하는 '드림빅(Dream Big)'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드림빅 정기적금’은 D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스마트컨슈머와 고금리적금을 가입하고자 하는 금리 노마드족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됐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1년 만기 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하신 고객 중 적금 만기 30일 전까지 ▲D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0만원이상 ▲보험기간 1년 이상 가입하면 연 최고 6.9%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으로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고, 월 납입금액은 10만원, 20만원, 30만원, 4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금리는 월불입금액에 따라 10만원은 기본금리 3.1%에 우대금리 3.8%를 더해 최고 연 6.9%를 제공하며, 20만원은 4.6%(2.7%+1.9%), 30만원은 3.9%(2.7%+1.2%), 40만원은 3.6%(2.7%+0.9%) 등으로 차등 적용한다.

상품 가입은 'DB인터넷뱅킹'과 'DB저축은행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저축은행중앙회 통합앱 'SB톡톡'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현재 준비 중이다.

■ 악사손보, ‘당뇨이기는 건강보험’ 출시

악사손해보험은 기존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당뇨 유병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무)당뇨이기는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월 1만~2만원대의 저렴한 보험료로 당뇨 유병자들이 가입하기 어려웠던 암, 중대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주요 3대 질병 진단비를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당뇨 진단자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말기 신부전증이나 질병실명 등 합병증 보장도 추가해 차별화 했다.

당뇨 유병자가 아닐 경우 일반 가입자 전용 담보로 더 저렴하게 가입 가능하다. 일반 가입자 전용 담보는 당뇨로 인한 진단비와 수술비를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 당화혈색소 6.5% 이상 시 200만원, 7.5% 이상 시 300만원의 진단비를 지급한다.

추가로 치료자금 담보에 가입할 경우 당화혈색소 7.5% 이상 진단 시 5년 동안 매월 5만원을 지급해준다.

일반가입자가 체질량지수(BMI) 25 미만일 경우 질병담보에서 10%의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다. 이는 보험 가입 이후에도 적용된다. 건강증진 노력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10년 만기 상품으로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일반가입자는 월 1만5000원, 당뇨 유병자는 2만원 수준이다. 비갱신형 상품으로 가입기간 동안 보험료는 인상되지 않는다.

■ IBK기업은행, 달러 투자 ‘외화 특정금전신탁’ 출시

IBK기업은행은 미국 달러(USD)화로 투자하는 신탁상품인 ‘IBK 외화 특정금전신탁’을 출시 판매 개시했다.

이 신탁은 운용자산을 외화로 발행하는 RP(환매조건부채권), 채권, 펀드, ELS 등이다. 상품 출시 초기에는 만기 6개월 미만의 RP와 원금보장형 ELT 상품 위주로 판매할 계획이다.

개인과 법인 제한 없이 국민인 거주자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은 USD 10,000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달러 자산에 대한 투자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위해 상품을 출시했다”며, “외화(USD) RP의 경우 우량채권을 담보로 하고 있어 단기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 푸본현대생명, ‘ZERO 치아보험’ 출시

푸본현대생명이 치석제거(스케일링)부터 보철치료까지 치과치료를 보장하는 ‘ZERO 치아보험’을 출시했다.

‘ZERO 치아보험’은 충전, 크라운, 브릿지, 임플란트, 틀니를 보장하는 주계약과 고액의 치료비가 드는 브릿지, 임플란트, 틀니를 추가 보장하는 보철치료특약, 그리고 주요 치주질환과 치석제거 등 소액치과 치료를 보장하는 소액치과특약으로 구성되었다.

이 상품은 충치 또는 잇몸질환으로 때우고 씌우는 충전치료부터 틀니, 임플란트, 브릿지 같은 목돈이 드는 보철치료까지 보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소액치과특약 가입 시 신경치료와 영구치 발거, 주요 잇몸질환 치료, 치석제거(스케일링), 구내방사선 촬영 및 파노라마 촬영까지 보장한다.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보험기간 중 보장을 받았더라도 보험 만료 시까지 피보험자가 생존할 경우에는 만기지급금을 받을 수 있다.

가입 가능 연령은 최초 만 20세부터 60세까지이고, 보장기간은 10년이다. 이후 10년마다 자동갱신되며, 갱신 시 최대 8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금액은 주계약 및 소액치과치료특약의 경우 각각 1000만원, 보철치료특약은 최대 3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일례로 35살 남성 기준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보철치료특약 및 소액치과치료특약 보험가입금액을 각각 1000만원으로 가입하고 보험기간을 10년으로 책정할 경우 월 보험료는 3만2300원이 된다.

푸본현대생명은 동일 계약자로 ‘ZERO 상품’에 2건 이상 가입 시 각각의 보험에 대해 월 보험료가 2% 할인되는 ‘ZERO브랜드 할인’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