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보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DB손보, 인터넷전용 ‘미니암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15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전용 미니암보험인 ‘프로미라이프 다이렉트 참좋은암보험(C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인터넷 전용으로 판매수수료가 없으며, 암 보장 관련한 담보로만 구성돼 있다. 특히 본인이 원하는 부위별 암보장에 대해서 선택해 가입 할 수 있어 기존 암보험 대비 보험료를 대폭 낮췄다.

또한 이 보험은 암에 관련된 주요 담보들을 한번에 묶어 가입할 수 있는 종합플랜과 남녀 모두 발병률이 높은 위암, 간암, 폐암, 생식기 암에 대해서 본인이 원하는 보장만 가입 할 수 있는 플랜으로 구성돼 있다.

보장금액은 주요 암에 대해서는 최대 3000만원, 발병률이 높은 위/간/폐/생식기암에 대해서는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미니보험답게 30~40세의 경우 월 1만원 이하다. 예를 들어 위암플랜의 경우 30세 남자 월 1500원, 여자 월 2800원으로 10년간 보장받을 수 있으며, 100세까지 자동 갱신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미니암보험은 아직 암보험을 준비하지 않은 20~30대 대학생, 직장인 초년생들에게 부담 없이 가입 할 수 있고 40대이상 중장년층에게는 기존 암보험에 본인이 걱정되는 부위만을 저렴한 가격으로 추가 가입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상품”이라며 “온라인을 통해 미니보험의 장점을 확산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리츠종금증권, ‘공모형 부동산펀드’ 판매

메리츠종금증권은 공모형 부동산펀드 ‘현대 전남화순 부동산투자신탁11호’를 모집, 판매한다고 밝혔다.현대전남화순부동산투자신탁11호는 전남 화순군 교리에 위치한 현대 힐스테이트 공동주택 신축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선순위 프로젝트파이낸싱(PF)대출을 실행해 공동주택 및 상가 분양수입금으로 펀드 원리금을 상환하는 구조다.현대엔지니어링이 책임준공을 맡은 전남 화순 힐스테이트는 화순에서 공급되는 최고층(30층),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총 6개동 604세대)이다. 기대수익률은 연간 4% 수준으로 3개월마다 배당이 지급된다.펀드만기 이전이라도 분양수익에 따라 대출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조기상환 될 수 있다.

 

신한은행, 다이소와 맞손 ‘다이소-쏠 페이’ 출시

신한은행은 다이소와 손잡고 ‘디지털 생활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계좌기반 다이소-쏠(SOL) 페이 출시 △고객 편의를 위한 디지털 채널 연계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상품 개발 △옴니 채널 서비스를 통한 시너지 창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제휴는 신한 쏠(SOL)과 다이소 멤버십 앱의 연결과 확장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먼저 양사는 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로 12월 중 계좌기반 결제 프로세스인 ‘다이소-쏠 페이’를 개발해 다이소 멤버십 앱 리뉴얼 시점에 맞춰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