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농협은행, 비대면 전용 '외화적금·환전서비스' 출시

농협은행은 14일 외화적금인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과 농협은행 계좌가 없어도 외화환전이 가능한 너도나도 환전 등 비대면 전용 외환 상품과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은 환테크와 해외여행자금 마련 등을 위한 외화적금으로 가입가능통화는 미달러(USD), 일본엔(JPY), 유로(EUR), 중국위안화(CNY) 4종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올원뱅크 앱으로 신규가입 가능하고, 영업점 창구에서도 해지가 가능하며, 올원뱅크 앱에서는 은행영업일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USD/JPY/EUR은 70%, CNY는 40% 우대환율을 적용하고, 특히 USD는 2019년 6월까지 90% 우대환율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출금계좌번호와 금액을 미리 등록하면,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에 적립되는 ‘쏙~입금’과 만기 전에 10회까지 가능한 ‘분할인출’, ‘만기자동해지’ 등의 고객편의기능도 적용했다.

너도나도 환전은 고객이 올원뱅크 앱으로 환전을 신청해 생성된 가상계좌에 30분내에 입금하고, 고객이 원하는 농협은행 영업점을 찾아 외화실물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농협은행 계좌가 없거나 올원뱅크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환전서비스이다.

환전가능통화는 USD, JPY, EUR, CNY 4종이며, 1일 한도는 100만원 상당액, 월간 한도는 미화 1만달러 상당액 이하로 USD/JPY/EUR은 90%, CNY는 40% 우대환율을 적용하고, 평일은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오전 4시부터 22시까지 신청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최소 청약 금액이 100만원으로 대폭 낮아진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 239호` 펀드를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보통 부동산 펀드는 중도 환매가 불가능한 폐쇄형이라 최소 3년간 1000만원 이상의 돈이 묶이기 때문에 고액투자자들만 접근할 수 있었다.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6개월 국내 부동산 펀드 수익률은 1.24%, 해외 부동산 펀드 수익률은 1.94%로 안정적인 성과를 계속 내고 있지만, 소액 투자자들에겐 최소 청약 금액의 벽 때문에 `그림의 떡`으로 남아 있었다.`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은 총모집액이 490억원, 배당금 지급 주기 3개월이다. 배당률은 연 4.5%이고 만기는 34개월이다.

 

NH투자증권, 'NH투자자문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NH투자자문서비스 자산배분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고액자산가 대상의 개별적인 투자자문계약은 있었지만, 보편적인 투자자문서비스는 NH투자증권이 증권업계에서 처음으로 내놓은 것이다. 이번 투자자문계약은 고객의 보유자산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보고서를 통해 영업직원이 자문한다.'NH투자자문서비스 자산배분형'은 고객의 자산배분현황을 모델포트폴리오와 비교해 진단하고, 보유자산분석을 바탕으로 비중을 결정한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과정을 영업직원이 투자자문 담당자로서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