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둔 중년들은 각종 모임이 고민이다. 연말에는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지인, 가족들과 오랜만에 만나게 된다. 자주 만나지 못했던 사람들을 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작년보다 더 깊어진 팔자주름과 푹 꺼진 볼살 등은 평소보다 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하는 것은 자연의 이치다. 젊었을 때 주름 하나 없는 탱탱한 피부를 가지고 있었다 하더라도, 나이가 들면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양이 감소하면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지방이 아래로 처져 주름과 피부 처짐이 생길 수밖에 없다.

한번 생긴 주름과 탄력이 없는 처진 피부를 개선하고자 집에서 스스로 관리를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생활습관 변화로 이미 생긴 주름이나 처진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보니 자연스레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동안 얼굴로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코어실 리프팅이 있다. 코어실 리프팅은 특수 고안된 실을 이용해 절개 없이 피부 층, 피부 두께, 처짐 정도에 맞춰 늘어진 피부를 올려주고 지방이나 뼈의 소실로 꺼진 부위에는 집중적인 볼륨감을 주어 꺼진 윤곽을 살리고 얼굴의 안면유지 인대를 고정해준다.

안면유지 인대(Retaining Ligament Of Face)의 역할은 피부와 피하지방층을 뼈와 견고하게 연결해 주며 표정 근육의 움직임을 지지해 주는 것이다. 쉽게 설명하면 안면유지인대는 땅속에 뿌리내린 단단한 나무처럼 얼굴 속 안면골에 고정되어 근육층, 근막층, 피하지방층, 진피층을 견고하게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젊었을 때는 유지 인대들의 조직들이 단단히 연결되어 있지만, 나이가 들면 점차 조직이 약해지고 피부와 피부 지방층이 처지면서 ‘코어’가 무너지게 된다. 이처럼 약해진 안면유지 인대의 코어를 잡아주어야 원하는 얼굴 리프팅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코어실 리프팅은 팔자주름, 늘어진 턱선 등 부분적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실의 선택이나 삽입 방식을 달리하는 맞춤형 치료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수면마취 없이 한 번의 시술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장기간 효과가 유지되고 삽입된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을 촉진해 탄력과 볼륨, 피부결 등을 동시에 개선한다. 팔자주름 리프팅, 처진볼살 리프팅, 안면윤곽 등은 물론 얼굴 전체의 탄력을 높이면서 피부 결까지 개선할 수 있다.